<정육 시장으로 옯겨 붙은 '배달의 전쟁' b | 커리어리

<정육 시장으로 옯겨 붙은 '배달의 전쟁' by 한경비즈니스> 🖋TK's 코멘트 요즘 정육 시장이 핫합니다. 동원홈푸드(동원그룹계열)에서 '미트큐 딜리버리'라는 이름의 앱 출시를 통해 배달의 민족 정육점 버전을 내놓았네요. 왜이렇게 급하게 앱/플레이스토어에 등록했을까 싶을 정도로 완성도가 떨어지긴 하지만 사장님용 앱이 따로 있는걸 봐서 그냥 한번 시장 확인차 만든 앱은 아닌것 같습니다. 기사 내용 중, 왜 '온라인 정육점'이 뜨거운지에 대한 배경이 흥미롭습니다. 1. 한국인의 고기사랑이 남다르다 - 육류는 한국인의 주식으로 자리 잡았고, 지난해 쌀소비량의 94% 수준까지 근접 2. 소비자들의 육류 구매방식이 빠르게 바뀜 - 농축산물 온라인 거래가 21년 7월 30% 증가(통계청 자료) 육류시장 자체가 얼마나 더 커질지도 흥미롭습니다. 육류 소비가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는데 어떤 또다른 변화를 가져오게 될까요? 쿠팡, 네이버, 마켓컬리 등 기존 강자들도 분명 신경쓰고 있는 카테고리라 높은 수준의 경쟁이 쉽게 예상됩니다. 게다가 대체육, 밀키트 등 새로운 조합이 많이 나올 것 같아 흥미롭습니다.

정육 시장으로 옮겨 붙은 '배달의 전쟁'

Hankyung

2021년 9월 18일 오후 10:33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개발자를 위한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