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6- 호감을 키우는 디자인하기 📝 Typ | 커리어리

#56- 호감을 키우는 디자인하기 📝 Type & Highlight [Highlighted🖍] 😇 호감을 키우는 디자인 ✅ 1. 사용자가 가장 자주 사용하는 활동을 알아내서 쉽고 명확하게 바꿔야 함 
- 사용자가 서비스에서 가장 하고 싶어 하는 세 가지를 확인하고 최우선순위로 사용성을 점검해봐야 함 ✅ 2. 사용자가 들이는 수고를 최대한 줄여야 함 - 시스템적으로 사용자가 들이는 수고를 줄여줘야 함 (자동 로그인 등) ✅ 3. 사용자가 궁금해할 만한 정보를 공개해야 함 ✅ 4. 모두가 궁금해하지는 않아도 누군가는 궁금해할 정보를 제공해야 함
 - 정보 제공 시 정합성, 최신성, 신뢰성을 반드시 고려해야 함 😂 호감을 줄이는 디자인 ✅ 1.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숨겨두는 경우 - 통신사의 해지 방지:가입 절차는 쉽게 하나 결제는 어렵게 함 - 가격 숨기기: 비싼 가격을 보고 이탈할 가능성을 뒤로 미루게 하기 위함 ✅ 2. 사용자가 원하는 방식대로 행동하지 않는다고 귀찮게 하는 경우
 - 신용카드 번호 사이에 띄어쓰기나 줄표가 없다는 이유로 입력이 안되게 함 - 사용자가 데이터를 넣을 때 고민하게 만들면 안 됨 ✅ 3. 관련이 없거나 필요하지 않는 정보를 물어보는 경우 
- 회원가입 시, 필요없는 정보들은 선택적으로 입력하도록 해야 함 ✅ 4. 광고로 도배하는 경우
 - 사용자들은 보이는 화면의 30% 이상을 가리는 광고에 대해 불쾌감을 느낌 
- 광고창을 닫으려고 할때 일부러 닫기 버튼을 작게 하는 경우 [Typed⌨️] 우리의 제품이나 서비스가 사용자의 머릿속에 계속하여 떠오르게끔 하는 것이 모든 브랜드의 궁극적인 목표일 것입니다. 광고를 노출하여 얻는 수익이 큰지, 혹은 그로 인하여 떨어지는 호감도의 피해가 큰지에 대해서는 면밀히 살펴볼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잊지 말아야 할 것은 사용성을 해치면서 수익을 늘린다면 단기적으로는 효과가 있을지라도 장기적으로는 그 효과가 지속될 수 없을 것이라는 점입니다.

호감을 키우는 디자인

WHTM

2021년 9월 23일 오전 7: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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