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의 5분기 동안의 매출정보다. 카카오 매 | 커리어리

카카오의 5분기 동안의 매출정보다. 카카오 매출은 복잡한 것 같지만 딱 두개로 나눠져있다. B2B 매출(광고로 대표되는 플랫폼 매출)과 B2C매출(멜론으로 대표되는 구독형 소비자 매출) 여민수 대표와 조수용 대표가 취임 이후, 가장 먼저 건드린 매출은 B2B 매출이었다. 톡비즈를 오픈하고, 카카오 플랫폼으로 수익화 가능한 영역들을 빠르게 광고로 돌려 돈을 벌었다. 1년만의 성장률은 146% 작년 동기 대비, 3000억에서 4400억까지 매출을 끌어올렸다. 카카오가 이제는 본격적으로 B2C 매출을 건드린다. 27일 기사에 의하면 카카오는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최고서비스책임자(CSO)를 최고제품책임자(CPO)로 명칭을 바꾸고, 그 산하 조직 이름도 유저비즈니스그룹으로 변경했다고. 카카오는 이번 개편에서 최고비즈니스책임자(CBO)가 이끄는 광고 중심 사업을 담당하는 조직 이름은 파트너비즈니스그룹으로 변경하며, 사실상 광고(파트너비즈니스그룹)와 구독(소비자B2C-유저비즈니스그룹)을 양대 축으로 사업을 성장시키려는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 카카오의 성장성은 잘 성장하고 있는 광고 시장을 계속 드라이브하면서, 동시에 국내에서-그리고 해외에서 소비자 영역을 얼마나 더 침투하고, 매출을 보여주는 데에 미래가 있을 것이라고 보여진다. (https://bit.ly/2TbJnnN)

카카오의 두 가지 성장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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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3월 3일 오후 1: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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