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경제매체인 CNBC의 유명 주식 해설가인 짐 크레이머는 미국 다음으로 큰 시장인 중국 매출 성장이 멈춘 것에 주목했다. "2021년도 1분기 나이키의 중국 매출은 1% 성장하는데 그쳤다"고 크레이머는 지적했다. 나이키의 중국 실적이 북미지역 15%, 유럽·중동·아프리카 등 8% 성장세와 비교된다는 것이다."
코로나19 이후 더 잘나가던 나이키가 고전중. 코로나19로 베트남·인니 등 생산기지가 멈춰 제품 수급에 영향을 미침. 중국 매출 성장까지 멈춰 1분기 기대이하의 실적을 기록. 2분기 실적은 더 악화될 것이라는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