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줄어든 유통 수수료, 늘어난 디지털마케팅 | 커리어리

✅ 줄어든 유통 수수료, 늘어난 디지털마케팅 비용 美 친환경 신발 '올버즈' 매출의 89%가 온라인에서 나온다. 신발계의 애플로 등장한 올버즈의 영억 이익은 2019년 -168억, 2020년 -299억, 2021년 상반기 -244억이다.올버즈의 온라인 쇼핑몰 내 고객 유치를 위한 광고비용이 해마다 증가하고 있기 때문 대형 브랜드부터 중소 브랜드까지 대형 쇼핑몰 입점이 아닌 D2C 를 위해 자사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D2C 전략에 있어서 많은 브랜드들이 간과하는 것이 있다. '우리 브랜드는 소비자가 찾는, 사랑받는 브랜드인가?' 나이키와 같은 대형 브랜드들은 굳이 쇼핑 플랫폼에 입점하지 않더라도 소비자들이 찾는 브랜드이다. 하지만 나이키가 아닌 다른 브랜드는? 쇼핑 플랫폼의 단점이 높은 유통 수수료라면 장점은 손쉽게 트래픽과 매출을 견인할 수 있다는 것이다. 단지 유통 수수료를 줄이기 위해 D2C 전략을 도입한다면 절약한 유통 수수료가 디지털 마케팅 비용으로 나가는 것을 면치 못할 것이다.

美 친환경 신발 '올버즈' IPO 신고서에 드러난 D2C 한계

패션포스트 - 깊이 있고 재미있는 패션과 라이프스타일 이야기

2021년 9월 28일 오후 2:31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