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왓챠에서 별점을 활용할 때는 단순히 | 커리어리

"우리가 왓챠에서 별점을 활용할 때는 단순히 평균 별점을 보는 것이 아니라, 별점은 낮더라도 이 콘텐츠를 좋아할 사람들이 있는지, 부족한 점이 있어도 어떤 뚜렷한 장점이 있는지를 본다. 별점의 목적은 콘텐츠를 획일적으로 평가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과 콘텐츠를 연결해주는 데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사람들의 취향은 다양하고, 콘텐츠는 다양한 요소로 평가할 수 있다." 5점 만점에 4.8점, 5.0점, 4.9점 별점만 넘치는 '별점 인플레' 시대. 별점 너머에 있는 사람들의 취향을 고려해서 추천해주는 왓챠식 서비스가 호응을 얻는중. 향후 배달앱, 쇼핑 분야에서도 취향을 기반으로 한 큐레이션이 팔릴듯.

[일사일언] '별점 인플레' 시대

Naver

2021년 9월 29일 오전 2:11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개발자를 위한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