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국민카드 UX 라이팅 가이드라인 ✔️ | 커리어리

✅ KB국민카드 UX 라이팅 가이드라인 ✔️ 디지털 플랫폼에서 고객이 서비스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문맥상 효율성을 높이는 것과 MZ 세대 등 젊은 층의 이해를 돕기 위한 최신 UX 라이팅을 접목하였다. ✔️ KB국민카드는 디지털 채널에서 불특정 다수에게 노출되는 텍스트 관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고객의 긍정적인 경험을 위해 개발되었다. ✔️ 디지털 화면에 노출되는 UI 표기의 일관성부터 프로세스의 정확한 안내, 오류가 발생할 때 고객이 느낄 수 있는 부정적인 반응을 최소화하도록 개선하였다. ✔️ 일관성 있는 목소리(Tone of Voice)를 반영, KB국민카드 내 여러 채널(KB국민카드, KB Pay, Liiv Mate, 국카 Mall 등)에서도 동일한 브랜드 경험을 고객에 제공하고자 했다. ✔️ 기존에 공급자 중심의 어려운 전문 용어와 표현은 자제하고 일상에서 누구나 사용하는 쉬운 표현과 순화된 용어를 반영하였다. 💬 최근 디지털 플랫폼 기업들이 UX 라이팅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이를 서비스에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사례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기존에 모두가 사용했기 때문에 고객이 언어를 학습해야 한다는 생각을 바꾸고, 더 쉽고 더 긍정적인 경험을 만들기 위해 UX 라이팅을 고민하는 기업의 노력이 필요하다는 생각을 하며 이 아티클을 공유합니다. ℹ️ 나에게 좋은 정보는 믿는 만큼 보인다는 마음으로

KB국민카드, ‘고객 친화적’ 가이드라인 수립... 고객과 더 가까워진다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2021년 9월 30일 오후 12: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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