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리 스킬업] 커닝단2기 SQL 강의 4주차! 벌써 한달이 훌쩍 지난 지금. 커닝단 2기도 마무리 되었다.🍀 SQL 강의를 들으면서 여러가지 일들이 굉장히 많은 와중에도 하루에 30분 정도 투자하여 강의는 꼭 들을 수 있도록 노력했다. 고객을 세그먼트 별로 나누어 핵심 고객을 파악할 수 있고, 어떤 고객을 다시 핵심고객으로 이동시킬 수 있는지 파악해볼 수 있는 고객 세그먼트 분석도 해보았다! 고객 세그먼트 별로 나누어 핵심 고객을 파악해보니 넓어진 시야를 가질 수 있었다. 이렇게 핵심 고객을 파악하는 구나...! 😮🌞 요즘 마케팅에서는 고객 LTV를 높이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들었는데 핵심 고객을 제대로 파악해 이들을 잘 관리한다면 LTV도 높아지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들었다.
2021년 10월 4일 오후 1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