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주행 구독 회사’가 되어가는 테슬라> | 커리어리

<‘자율주행 구독 회사’가 되어가는 테슬라> 1. 배경 ✔️ 일론 머스크는 테슬라의 강점인 완전자율주행(FSD) 옵션을 구독 서비스로 만들어 런칭할 예정이라고 선언(월 199달러에 제공 예정) ✔️ 모건스탠리는 자율주행 구독 서비스가 테슬라 매출의 6%에 불과하지만 전체 이익의 25%를 차지할 것이라고 분석 2. 콘텐츠를 추가해 부가가치 Up 자동차가 하나의 새로운 공간으로 자리 잡으면, 자율주행 구독 서비스 외에도 다른 서비스를 추가할 수 있게 된다. 영화·음악과 같은 미디어, 오락, 메타버스, 전자책, 사무지원 등 추가적인 구독 서비스가 추가될 수 있다. 지금으로써는 상상할 수도 없는 다양한 구독 서비스를 완성차 업체가 지원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그렇다면 자동차 회사가 구독경제로 얻는 경제적 이익은 상당할 것이다. 3. 하드웨어를 넘어 소프트웨어 구독 포르쉐, 벤츠, 현대차 등 대부분의 완성차 업체들은 이미 자동차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들이 제공하는 서비스는 말 그대로 '자동차'라는 하드웨어 자체를 구독하는 것이었다. 테슬라는 자율주행 구독 서비스를 통해 자동차 하드웨어 회사가 아니라 소프트웨어 회사로 진화하고 있다.

테슬라는 자동차 회사가 아니다ㅣ인터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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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10월 5일 오전 1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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