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rpDev와 신사업 관점에서 배울거리를 많 | 커리어리

CorpDev와 신사업 관점에서 배울거리를 많이 주는 아티클. 대기업이나 스타트업의 CorpDev를 하는 분들에겐 꼭 추천하고 싶음. SK의 하이닉스 인수 당시, 딜 팀의 캐치프레이즈는 “앞으로의 10년은 과거의 10년과 다르다”였다고 한다. 지금이야 당연히 인수 했어야 되는 회사로 보이는 하이닉스이지만, 당시에는 밑빠진 독에 수익성은 없는 망하기 일보 직전의 회사였다는 점이 새삼스럽다. 하지만 과거의 망령이 아닌 미래의 비전에 집중해 신성장 동력을 찾아내고 딜을 성공시킨 스토리를 읽다보니, 새삼 지금의 SK하이닉스가 달리 보임. — 10년 전 SKT가 ‘반도체는 안 된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다른 기업들이 외면한 딜을 과감히 성사시킨 배경은 다음과 같다. 1. 당시 프로젝트 책임자의 새로운 리더십이 스타트업처럼 소규모 프로젝트 단위로 일하는 문화와 수평적인 소통 문화를 구축해 젊은 직원들의 열정에 불을 지피고 업무 몰입도를 높였다. 2. 팀원들은 불가능해 보일 정도로 난이도가 높은 과제에 도전하고 사내 경영진을 설득하기 위해 치열하게 고민, 토론하는 과정에서 일의 성패와 관계없이 스스로 학습하고 성장하고 있다는 성취감을 얻었다. 3. 오로지 목표 달성을 위해 기존 관행에서 벗어난 새로운 딜 구조를 만들어 냄으로써 경쟁을 없애는 동시에 채권단 등 이해관계자들을 만족시키는 데 성공했다.

[DBR] "앞으로의 10년은 과거의 10년과 다르다", 도전 정신-기업가정신이 만든 성공의 역사

동아비즈니스리뷰

2021년 10월 6일 오후 2:08

댓글 0

함께 보면 더 좋은

우리나라 중소기업들이 가장 많이 쓰는 인사, 회계 SaaS가 있다면 더존비즈온을 빼놓을 수가 없음. 그런 더존이 금융권과 함께 새로운 시도를 한다는 소식. — 신설 합작법인은 ERP 플랫폼에 축적된 회계 및 ERP 데이터를 활용한 SMB 특화 신용평가모형을 기반으로 대출 위주의 기업금융시장을 매출채권팩토링 등 공급망금융(SCF) 시장으로 재편하고 SME 특화 금융플랫폼 사업자로 도약한다는 포부다.

더존비즈온-신한은행, JV설립...SMB 특화 금융플랫폼 사업 추진

Naver

추천 프로필

현직자에게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