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콘텐츠에 주목하는 이유는 가성비..?? | 커리어리

✅ K콘텐츠에 주목하는 이유는 가성비..?? 1️⃣ 넷플릭스가 K콘텐츠에 주목하는 이유는 가성비가 뛰어나기 때문이다. 현재 넷플릭스가 투자하는 미국 드라마는 회당 평균 제작비가 100억원이 넘는다. 반면 한국 드라마의 회당 제작비는 <킹덤> 20억원, <스위트홈> 30억원, <오징어게임> 22억원 수준이다. 원 대표는 “그런데 반응은 뜨거우니 당연히 K콘텐츠에 주목하지 않겠나”라고 말했다. 2️⃣ 넷플릭스 관계자는 “한국은 콘텐츠를 자체 제작할 수 있는 손에 꼽히는 스토리텔링 강국”이라며 “오랜 시간 다져진 뛰어난 역량을 기반으로 탄생한 한국 콘텐츠들은 넷플릭스의 성장에도 매우 큰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3️⃣ <신과 함께>, <광해, 왕이 된 남자> 등을 제작한 원동연 리얼라이즈픽쳐스 대표는 “한국은 웹툰·웹소설 플랫폼이 발달해 이야기를 만들 수 있는 원천 소스가 무궁무진하다”며 “스토리 비즈니스의 생태계가 조성돼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4️⃣ “다른 나라의 콘텐츠들이 사건에 집중한 전개를 보여준다면, 한국의 스토리텔링은 사건보다는 그것에 대한 감정을 디테일하게 조명하기 때문에 시청자들도 장르를 불문하고 쉽게 공감하고 반응한다” 🤔 K콘텐츠의 장점은 감정을 디테일하게 조명하는 스토리텔링 능력이라는 것. 해외 반응 영상을 봐도 한국에서는 이미 식상해 보이는 진부한 감정씬에서 외국인들이 오열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오징어게임이 여전히 세계적으로 난리인 요즘.

넷플릭스는 왜 K콘텐츠에 꽂혔나

Naver

2021년 10월 6일 오후 11:23

댓글 2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개발자를 위한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