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추가적으로 예전에 올린 글 중 맥락의효과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본1-1 . 맥락을 고려하는 Brain > 사람은 누구나 컨텍스트(context)의 지배를 받는다고 합니다.컨텍스트란 주어진 대상 이외에 그 대상과 함께 제시된 모든 정보를 뜻한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책에서는 컨텍스트가 2가지 특성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1. '기존에 가지고 있는' 지식과 경험을 통해 내 머릿속에 각인된 정보를 바탕으로 대상을 해석 2. '현재 상활에서  습득한'것을 통해 대상을 이해하는 것 누구와 함께, 어디 있는지 등 다양한 환경적 요소를 바탕으로 대상 해석 중략

[마이크로 트렌드 심리학] 12가지 심리 실험으로 파헤친 소비 속 감춰진 욕망 & 마케팅 알아보기! 1편

네이버 블로그 | IGM세계경영연구원 블로그

[마이크로 트렌드 심리학] 12가지 심리 실험으로 파헤친 소비 속 감춰진 욕망 & 마케팅 알아보기! 1편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0월 26일 오전 12:34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퍼스널 브랜딩의 불편한 진실

    회사에서 개인의 브랜드를 만든다는 것은 누군가를 불편하게 하는 행위이다.
    이게 무슨 말일까?

    ... 더 보기

    < 답답한 팀원 때문에 잠 못 드는 리더에게 >

    1

    ... 더 보기

    < 당신의 커리어를 바꿀 단 두 가지 능력 >

    1. 레버리지와 도구는 과정과 결과 사이의 단절을 만들어냅니다.

    ... 더 보기

    AI 시대, 데이터 분석에 대해 새롭게 정의해야 하는 이유

    AI 시대를 맞이하면서 우리는 다양한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