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추가적으로 예전에 올린 글 중 맥락의효과 | 커리어리

오늘 추가적으로 예전에 올린 글 중 맥락의효과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본1-1 . 맥락을 고려하는 Brain > 사람은 누구나 컨텍스트(context)의 지배를 받는다고 합니다.컨텍스트란 주어진 대상 이외에 그 대상과 함께 제시된 모든 정보를 뜻한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책에서는 컨텍스트가 2가지 특성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1. '기존에 가지고 있는' 지식과 경험을 통해 내 머릿속에 각인된 정보를 바탕으로 대상을 해석 2. '현재 상활에서  습득한'것을 통해 대상을 이해하는 것 누구와 함께, 어디 있는지 등 다양한 환경적 요소를 바탕으로 대상 해석 중략

[마이크로 트렌드 심리학] 12가지 심리 실험으로 파헤친 소비 속 감춰진 욕망 & 마케팅 알아보기! 1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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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10월 26일 오전 12: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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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비라도 아끼자, 배달앱 이용자 112만 명 빠졌다 🪂 📰 Summary 소비자들이 배달앱과 거리를 두고 있습니다. 야외 활동과 포장 빈도가 폭증하면서 배달서비스가 외면 받기 시작한건데요. 여기에 경기 침체로 인한 물가폭등📈을 중심으로 비수기, 부정적인 수수료·배달료 인식, 실내 거리두기 완화 등의 이유로 당분간 배달앱 전망이 어두울 것으로 보여요. 실제로 올해 5월 기준으로 배민·쿠팡이츠·요기요 등 배달앱 월간활성이용자수는 전월 대비 112만 4000여 명이 감소했다고 해요. 반면 포장·테이크아웃🍙 비중은 3월 기준, 전년 대비해 4.3%가 증가했어요. 배달비와 수수료에 대한 논란이 꺼지지 않는 만큼 소비자의 보수적인 태도가 유지될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20일 아이지에이웍스의 빅데이터 분석솔루션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올해 5월 기준 배달의민족(배민)·쿠팡이츠·요기요 등 배달앱 월간활성이용자수(MAU)는 전월 대비 3.4%(112만4000여명) 감소했다. 거리두기 해제 전인 3월과 비교하면 9%(322만8000여명) 감소한 수치 거리두기 해제가 적용된 4월 배달업종 온라인 거래액은 전월 대비 9% 감소했으며 같은 기간 여행(39%), 커피숍(6%) 등 업종에선 거래액이 급증한 것과 비교되는 대목이라고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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