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는 고객경험(CX)라고 하면 업계 얘기 | 커리어리

국내에서는 고객경험(CX)라고 하면 업계 얘기만 나왔던 것 같아요. 실무자에게 조금 더 도움이 되는 내용이 있을 것 같은데, 그렇지 못해서 좀 아쉽다고 느끼고 있었는데요. 이번 'CX 트렌드 리포트'는 실무와 인식, 현황에 관한 내용을 다뤘네요. 국내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CX를 어떻게 측정하고 활용하는지, 다양한 종류의 회사에서 VoC를 어떻게 수집하고 있는지, 업종 및 직군별로 업무관여도는 어떻게 되는지 등을 설문조사한 결과입니다. 흥미로운 결과 몇 개만 보면요. 본인의 업무가 크든 작든 CX와 연관된다고 답변한 비율이 99.1%나 됩니다. 그중에서도 CX를 가장 많이 신경 쓰고 관리해야 할 것 같은 직군으로는 마케팅을 꼽습니다. 그 다음은 기획이었습니다. 운영이 먼저 나올 것 같았는데 아니었네요. 또한 CX가 매출에 도움이 된다고 답변한 응답자 비율은 55%에 가깝습니다. 실무자들이 생각보다 본인의 업무를 CX와 밀접하게 관련짓고 있고, 비즈니스와 매출에도 큰 영향을 끼친다고 인식하고 있는 것 같아서 흥미롭습니다. 경험 트렌드는 CX 뿐만 아니라 사용자경험(UX), 브랜드경험(BX) 등에도 적용돼서 앞으로 더 주목을 받을 것 같아요. 디지털 서비스 고도화와 시장에서의 차별화 등의 이유로요. 계속 지켜보면 좋겠습니다.

CX 트렌드 리포트 출시 - Feedback Blo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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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10월 26일 오전 9: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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