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급자 중심의 사고방식으로는 시장의 수요를 | 커리어리

<공급자 중심의 사고방식으로는 시장의 수요를 창출할 수 없는 이유> 1. '공급자적 사고방식'에 익숙한 사람들은 고객 다변화를 싫어하는 경향이 있다. 2. 고객 다변화의 과정이 그들의 삶을 더 복잡하게 만들기 때문이다. 충족해야 할 니즈가 너무 다양하고, 각 니즈 별로 특별한 사고와 집중이 필요하니까. 3. 반면, 수요 창조자들은 다르다. 그들은 고객 다변화를 사랑한다. 왜냐하면, 고객의 다양한 모습은 수요 창조자들에겐 더 많은 고객들에게 더욱 정교하며 솜씨 좋게 더 우수한 제품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때문이다. 4. 물론 수요 창조자들 역시 다양한 고객의 니즈(=고객 다변화)에 대응하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을 잘 안다. 복잡하고 까다로우며 돈이 많이 드는 일이다. 5. 하지만 수요 창조자들은 (복잡하다고 해서) 이를 포기하지 않는다. 수요 창조자들은 고객을 만족시키는 일을 절대 멈추지 않다. 특히 최고의 수요 창조자들은 시장을 평균화하지 않는 것이 수요의 폭발을 발생시킨다는 점을 안다. 그래서 그들은 '비평균화'를 행동으로 옮긴다. - 에이드리온 슬라이워츠키 외, <디맨드> 중

2021년 10월 27일 오후 1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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