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리뷰 99 MD 직무를 경험했거나 하고 | 커리어리

#퍼블리뷰 99 MD 직무를 경험했거나 하고 계신 분들의 고민 중에 하나는 상품 가격 책정일 것 같아요. 그리고 소비자에게 매력적인 가격으로 어필하기 위한 프로모션 정책이 어느 정도가 적당한지 항상 갈등이 됩니다. 오늘은 블랭크 코퍼레이션 출근 마케터가 알려 주는 프로모션 기획법을 가져왔습니다 :) 블랭크 출신 마케터의 매출을 끌어올리는 프로모션 기획법 저자 이동훈 프로모션은 일종의 '필살기'로 매출을 높이기 위한 매력적인 방법입니다. 조건이 맞아야 발동되기에 상시에 쓸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가장 먼저 브랜드가 처한 조건이 프로모션 하기에 괜찮은지 한번 체크해봐야겠죠. 브랜드 상황과 시장 상황에 따라 다양한 조건이 있겠으나, 저는 결국 크게 두 가지라고 생각합니다. 프로모션 조건 1: 우리에게 프로모션 할 만한 상품이 있는가? 프로모션 조건 2: 그 상품을 통해 혜택을 줄 수 있는 원가구조인가? 무작정 할인보다는 소비자 입장에서도, 내부에서도 납득할 수 있는 프로모션 '이유'가 중요합니다. 물론 그냥 할인을 붙여도 구매전환율은 올라가겠죠. 하지만 구매를 끌어낼 만한 좋은 이유가 있다면, 더 높은 전환율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프로모션 명분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눠볼 수 있습니다. 외부 이슈: 새해, 크리스마스, 블랙프라이데이, 가정의 달, 명절, 어버이날, 어린이날 등 브랜드 이슈: 1주년, 100만 개 돌파, 출시 기념, 연례행사 등 프로모션의 시작과 끝: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평소에 브랜드가 꾸준히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모아 왔다면, 프로모션 기간에 이만큼 든든한 채널이 없습니다. 어떤 이유에서건 카카오톡 친구까지 추가해주신 분들이기에 프로모션 소식에 대해서도 반응률이 높습니다. 특히, 장기 프로모션의 경우 첫날과 마지막 날의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한 매출이 전체 프로모션 매출에서 높은 비중을 차지하게 됩니다. 언젠가 진행하게 될지 모르는 프로모션을 위해서라도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는 다양한 방식으로 모아놓길 권해드립니다. 여전히 강력한 광고채널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광고 IOS 개인정보 보호 정책으로 인한 효율 저하가 있다 해도,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은 여전히 강력한 마케팅 채널입니다. (이하 FBIG) 여전히 타 채널 대비해 높은 ROAS를 기대할 수 있고, 큰 광고지면을 갖춰 소비자와 커뮤니케이션 하기 좋습니다.

2021년 10월 28일 오전 1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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