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일 나우가 프로모션 없이 UX만으로 신규 | 커리어리

<오일 나우가 프로모션 없이 UX만으로 신규 가입 유저를 235% 늘리는 방법> 오일나우는 저렴한 주유소를 찾아 주유를 하고, 차량 유지비 기록, 주유소 리뷰를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다른 서비스가 그러하듯이 <로그인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도록 만들었지만, 이러한 방식으로는 로그인이 필요한 다른 기능을 사용하는 유저 비율이 높아질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과감하게 로그인을 강제하는 방식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바로 이런 방법을 통해서요. 1. 최초앱 실행시 <한달 기름값 얼마나 쓰시나요?> 묻기. 사용자가 입력한 ‘한달 기름값’이 줄어드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오일나우가 기름값 줄여드릴게요’ 문구로 로그인 버튼까지 자연스럽게 연결되도록 했습니다. 2. 회원가입하면 좋은 점을 구체적으로 제시했습니다. 지금까지 단 10%의 기능만 사용하셨어요. 기름값 아끼는 23가지 기능을 추가로 사용해보세요. 3. 생각하지 않도록 선택지를 줄이기 병렬적으로 배치되었던 여러 로그인 채널은 어떤 걸 누를지 잠시 고민하게 만듭니다. 유도하고 싶은 버튼을 가장 크게 배치하고 나머지 선택지는 힘을 빼밑에 배치했습니다.

프로모션 없이 UX만으로 신규 가입 유저를 235% 늘리는 방법

Medium

2021년 10월 31일 오전 9:36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개발자를 위한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