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트업이 초기 고객 1000명을 모으는 방법> 디지털 제품을 만드는 스타트업이 많이 하는 착각 중 하나는 "우리 앱은 끝내주니까 다들 알아서 쓸 거야. 왜냐하면 타깃 유저에게 딱 필요하거든." 입니다. 사람들은 저절로 모이지 않습니다. 플라이휠이 돌아갈만큼 적당한 사용자를 모으기 위해 온갖 수단을 아끼지 마세요! 어떤 방법을 쓸 지 (7가지 전략 중) 정하기 전에 다음의 질문에 충분히 답이 되어야 합니다. <초기 고객획득 전략 수립 전 핵심 질문 9가지>  1)우리의 초기 목표 사용자는 누구이며, 현재 이들이 주로 오프라인에서 모이는 곳은 어디인가?  2)우리의 초기 목표 사용자는 누구이며, 현재 이들이 주로 온라인에서 모이는 곳은 어디인가?  3)아직 우리 서비스에 초대하지 않은 친구 중에 우리의 목표 고객군과 적합한 친구가 있는가?  4) 우리 제품/서비스는 사용자가 직접 만든 콘텐츠(UGC : User-Generated Contents)에 기반하는가? 그렇다면 초기 큐레이션 커뮤니티를 조성할 것으로 고려하라.  5) 우리 제품/서비스의 가치명제가 명확하고 강력한가? 그렇다면 사전 대기자 명단 활용을 고려하라.  6) 우리 제품/서비스가 Social 특성이 강력한가? 그렇다면 기존 이용자의 신규 이용자 초대에 기반하라.  7)우리 목표 고객군에게 영향을 미치는 인플루언서는 누구이며, 그들이 우리 제품에 관한 얘기를 할 수 있도록 어떻게 할 수 있겠는가?  8)언론보도에 실릴만한 우리만의 특별하고 설득력 있는 신선한 이야기는 무엇일까?  9)나중에 레버리지로 활용할 수 있는 커뮤니티를 지금 당장 만들 수 있는가?

잘 나가는 스타트업을 통해 배우는 '7가지 초기 고객 획득 전략'(Lenny Rachitsky)

린스프린트 블로그 (Insights for Startups)

잘 나가는 스타트업을 통해 배우는 '7가지 초기 고객 획득 전략'(Lenny Rachitsky)

2021년 11월 2일 오후 3:17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