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로 넘어오면서 여러가지 변화가 생겼습니 | 커리어리

"디지털로 넘어오면서 여러가지 변화가 생겼습니다. 사람이 수많은 매체를 발행했던 예전과는 달리 지금은 기술의 힘으로 사전에 정의된 알고리즘을 가지고 매체를 발행하고 전 세계 수많은 지면에 광고를 적재적소에 내보낼수 있다는 점입니다. 또, 팬데믹으로 기업들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가속되면서 모든 기업들이 이제는 데이터를 수집하고, 모든 유저/고객 여정의 데이터로 성과를 측정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모은 데이터를 분석하고, 가공하여 마케팅에 활용하는 프로그래매틱 광고의 선순환은 전세계적 트렌드라 볼 수 있고, 결국 기술이 발달하고 사람들의 취향이 세분화되면서 해당 광고 영역은 더더욱 성장할 것이라 봅니다. 특히 현재 디지털 전환에 따라 데이터가 핵심 경쟁력이 된 반면, 이에 맞물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움직임도 추가되어 외부소스로부터 수집된 데이터가 아닌 자사 보유의 데이터의 가치는 그 어느때보다 높아졌습니다. 결국 이 변화 속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선 ‘누가 자사데이터를 똑똑하게 잘 활용해 전환을 가져오는지가 관건’이 될 것이고, 이의 핵심은 AI, 즉 강력한 머신러닝이라 볼 수 있습니다."

[특별좌담회] 프로그래매틱 광고, 지금이 시작할 때다

매드타임스(MADTimes)

2021년 11월 3일 오전 6:04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개발자를 위한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