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광고 수익은 미쳤다: 전세계 음악산업보 | 커리어리

유튜브 광고 수익은 미쳤다: 전세계 음악산업보다 크다 (뮤직비즈니스월드와이드) - 워너뮤직그룹의 평가액은 올해 100억 달러가 늘었다. 소니뮤직은 3분기 스트리밍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3% 증가했다. 유니버설뮤직그룹은 무려 20억 달러의 이윤을 얻을 것이다. 최근 이 기업들의 가치 및 수익 증가는 놀랍다. - 하지만 유튜브는… 유니버설, 소니, 워너 뿐 아니라 전세계 음악 산업의 규모를 뛰어넘는다. - 지난주 알파벳은 수익을 공개했다. 유튜브는 올해 3분기 광고 수익으로만 71억2500만달러를 창출했다. 2020년 동기 대비 43%(=20억 달러) 이상 증가. - 유료 가입자 없이 오직 광고로만 기록한 숫자다. 지난 2년 간 미친 성장을 이뤘다. 2021년 첫 9개월은 202억1000만 달러였다. 2020년(197억7000만 달러)과 2019년(151억5000만 달러) 전체 광고보다 높다. - IFPI는 2019년 전세계 음악 산업 규모가 202억 달러, 2020년에는 216억 달러라고 밝혔다. 2021년은 18.9% 증가한 257억 달러로 예측된다. - 유튜브의 광고 수익은? 2021년 한 해 동안 총 290억320억 달러로 전망된다. 다시 말해 유튜브는 광고만으로 전체 음악 산업의 규모를 뛰어넘을 것이다. - 유튜브는 광고 수익의 일정 비율을 음악 산업에 로열티로 지급한다. - 최근 유튜브의 CEO 로버트 킨클은 전 세계 유튜브 시청 시간의 25%가 음악 콘텐츠라고 밝혔다. 또한 유튜브는 광고와 구독 사업 전반에 걸쳐 작년에 40억 달러가 넘는 유료 음악 산업 권리 판매자(작곡가/출판사 포함)를 보유했다. - 그러면 레이블과 아티스트들은 유튜브에서 충분한 수익을 얻고 있을까? - 2021년, 그 어느 플랫폼보다 유튜브의 로열티 지급율은 높다. 그리고 최근 유튜브의 글로벌 음악 책임자인 류어 코헨은 "2025년까지 유튜브는 음악 산업에서 그 누구보다 많은 수익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YouTube's ads business is now bigger than the entire global record business - Music Business Worldwide

Music Business Worldwide

2021년 11월 6일 오전 4:55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개발자를 위한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