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취향과 스타일의 가치를 높이는 소비' | 커리어리

'자신의 취향과 스타일의 가치를 높이는 소비'를 의미하는 미코노미'(meconomy: me+economy) 마케팅 열풍🔥 태어난 이상 각자의 이유로 존재 가치를 기록하며 의미를 얻는다. 나뿐만 아니라 수많은 MZ세대들은 자기 표현의 수단으로 지갑을 열고 있는 것 같다. 누군가는 그것이 패션이고, 누군가는 그것이 문구이고, 누군가는 그것이 재테크인 세상. 각자 자기 표현의 수단에 적합한 재화에 지갑을 여는 소비패턴. 미코노미의 기사를 보니 일부 내용이 공감이 가기도 한다. 이 현상을 보며 직업적으로 생각이 드는건 지금 우리 산업의 타겟은 나를 드러내기 위한 수단으로 우리 산업을 이용하는지 자신과 동기화하기 위해 사용하는지 고민해볼만 하단 것. 개인적으로 생각이 드는건 '나'는 나를 드러내기 위한 것을 과연 무엇으로 여기며 지갑을 여는 지 탐구해보게 되는 것. 무분별한 소비, 소비 조장에 대해 점점 많은 생각을 하고 있다보니 아티클을 보며 2가지 생각을 파고 들게 되었다.

'미코노미' 마케팅 열풍... MZ세대 "'나'를 드러내기 위해 지갑 연다" - 머니S

머니S

2021년 11월 18일 오전 5:26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