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프로덕트 디자이너가 신경 써야 할 B | 커리어리

[B2B 프로덕트 디자이너가 신경 써야 할 B2B 프로덕트의 특징] 1. B2B 프로덕트의 사용자는? 난이도는 낮지만 귀찮은 작업, 작업 난이도가 어려운 작업을 효율적으로 완료하고 싶은 기업 근로자 2. 사용자에게 B2B 프로덕트의 가치는? 1) 귀찮은 작업을 직접 손대지 않고 자동적으로 처리해줄때 2) 어려운 작업을 효율적으로 완료해줄때 3) 내가 알지 못하는 인사이트를 잘 제공했을 때 3. B2B 프로덕트 사용자의 특징은? 1) 특정 도메인의 사용자를 타겟하기 때문에 고객 수는 적으나 현재 겪고 있는 문제를 해결하기 때문에 지불 금액에 대한 허들이 낮다. 2) 사용자는 업무 시간동안 여러 사람과 상호작용하고, 여러 시스템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수집하고, 하나의 일도 복잡한 과정을 거쳐야하는 경우가 많아 사용자의 문제점을 발견하기 어렵다. 3) B2B 프로덕트 실제로 사용하는 사용자(핵심 사용자군) 이외에 고려해야할 이해관계자들이 많다. Ex. 프로덕트를 구매하는 구매자, 비용 책정 방식과 지불 방식을 알아야하는 재무팀, 핵심 사용자로부터 보고 받을 매니저, 고객 서비스의 데이터를 관리하는 데이터팀, 데이터 보안을 신경쓰는 보안팀, 프로덕트 사용이 법률을 준수하는지 확인해야하는 법률팀 등

B2B 프로덕트 디자이너가 신경 써야 할 B2B 프로덕트의 특징 | 요즘IT

Wishket

2021년 11월 18일 오전 9:45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