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말 한 켤레로 6조 원 브랜드 창업자의 마 | 커리어리

[양말 한 켤레로 6조 원 브랜드 창업자의 마음을 훔치다.] 2014년 45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한 봄바스는 ABC 방송국의 히트 쇼인 "샤크 탱크"에 출연한 것이 회사 성장의 중요한 전환점이 되었다. "샤크 탱크"는 신예 기업가들이 본인 사업의 지분을 대가로 자수성가한 백만장자 심사위원들이 제공하는 멘토링과 재정적 투자를 받는 쇼이다. 당시 쇼에 출연 시 대부분 심사위원들은 기부를 하는 회사의 미션이 부담스러운 수준의 비용을 야기시킨다고 판단하여 큰 관심을 보이지 않았다. 유일하게 관심을 보인 단 한 명의 심사위원은 Daymond John이었다. Daymond는 FUBU라는 의류 브랜드를 6조 원 가치의 대형 브랜드로 성장시킨 패션업계에서 자수성가한 경영자였다. Daymond는 FUBU 또한 양말을 생산하지만 공장에 재고가 넘쳐난다고 고백하며 양말은 대중에게 가장 어필하기 힘든 품목 중 하나라고 했다. 그런 그를 David Heath와 Randy Goldberg는 품질과 판매 경로 전략(Route to Market)으로 설득하였고 결국 Daymond로부터 20만 달러를 투자를 17.5%의 지분에 유치하였다.

07화 양말에 혁신과 박애를 입히다,봄바스

brunch

2021년 11월 19일 오전 2:08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