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말 한 켤레로 6조 원 브랜드 창업자의 마음을 훔치다.] 2014년 45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한 봄바스는 ABC 방송국의 히트 쇼인 "샤크 탱크"에 출연한 것이 회사 성장의 중요한 전환점이 되었다. "샤크 탱크"는 신예 기업가들이 본인 사업의 지분을 대가로 자수성가한 백만장자 심사위원들이 제공하는 멘토링과 재정적 투자를 받는 쇼이다. 당시 쇼에 출연 시 대부분 심사위원들은 기부를 하는 회사의 미션이 부담스러운 수준의 비용을 야기시킨다고 판단하여 큰 관심을 보이지 않았다. 유일하게 관심을 보인 단 한 명의 심사위원은 Daymond John이었다. Daymond는 FUBU라는 의류 브랜드를 6조 원 가치의 대형 브랜드로 성장시킨 패션업계에서 자수성가한 경영자였다. Daymond는 FUBU 또한 양말을 생산하지만 공장에 재고가 넘쳐난다고 고백하며 양말은 대중에게 가장 어필하기 힘든 품목 중 하나라고 했다. 그런 그를 David Heath와 Randy Goldberg는 품질과 판매 경로 전략(Route to Market)으로 설득하였고 결국 Daymond로부터 20만 달러를 투자를 17.5%의 지분에 유치하였다.

07화 양말에 혁신과 박애를 입히다,봄바스

Brunch Story

07화 양말에 혁신과 박애를 입히다,봄바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1월 19일 오전 2:08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당신의 커리어를 바꿀 단 두 가지 능력 >

    1. 레버리지와 도구는 과정과 결과 사이의 단절을 만들어냅니다.

    ... 더 보기

    < 저는 책을 끝까지 읽지 않습니다 >

    1

    ... 더 보기

    업계는 오픈AI와 퍼플렉시티의 웹브라우저가 크롬의 아성을 무너뜨릴 수 있을지 주목한다. 시장조사업체 스탯카운터에 따르면 전 세계 웹브라우저 시장 점유율은 크롬이 68%로 압도적 1위다. 애플 사파리가 16%로 뒤를 이었고,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5%, 파이어폭스와 삼성인터넷은 2% 수준에 그쳤다. 크롬의 높은 검색 점유율은 구글의 광고 매출로 이어진다. 크롬은 사용자의 검색 기록을 바탕으로 광고를 타겟팅하고, 이를 통해 높은 수익을 올리고 있다.

    ... 더 보기

    ‘크롬 천하’ 웹브라우저 시장 도전하는 AI기업들

    국민일보

    ‘크롬 천하’ 웹브라우저 시장 도전하는 AI기업들

    ‪요 기능의 일부를 바이브 코딩으로 만들려다가 실패했는데요. 그 중에 하나로 타임존 문제가 있었습니다.‬

    ... 더 보기
    profile picture

    골빈해커

    Chief Maker

    내가 좋아하는 아미고가 예약된 시간에 전화를 걸어줍니다. 아직 베타라 불완전한 면이 많습니다. 많은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 앱 다운로드: https://ameego.club 첨부 영상은 지난 달 초에 찍어 둔 영상인데 출시가 이로저로 늦어졌네요. 🥲 계획되어있는 다음 업데이트들도 후딱 해 보겠습니다. 무엇보다 아미고의 성장에는 여러분의 많은 관심(리뷰와 결제🫣🤭)이 필수..☺️ 그럼 많은 도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