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저의 최우선 관심사는 '커리어리의 브랜딩 | 커리어리

요즘 저의 최우선 관심사는 '커리어리의 브랜딩' 입니다. 이베이코리아에서 G마켓의 브랜드마케터로 일하며 다양한 마케팅 캠페인을 기획하고 실행했지만 이는 '브랜드 마케팅'의 영역이었지 사실 '브랜딩'을 본격적으로 해봤다고 하긴 어렵습니다. 때문에 객관적인 시선에서 저 스스로를 '꼬꼬마 브랜더'라 포지셔닝하고, 겸손한 자세로 업계의 다양한 브랜딩 사례와 방법론을 흡수하며 커리어리의 브랜딩을 고민해가고 있는데요. 이번 주에는 그 일환으로 저희 마케팅 팀원들과 함께 '탈잉' 디자이너 조중현님의 인터뷰 내용에서 영감을 받아 커리어리 전 멤버 랜선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사실 인터뷰 진행 전까지 많이 참여 안 해주시면 어쩌나, 귀찮아하시면 어쩌나 하는 걱정도 있었는데요. 커리어리 멤버 전원이 적극 참여하여 객관적인 시선에서 장문의 소중한 의견들을 남겨주셨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저희 브랜드에 현재 부족한 점이 어떤 것인지 보다 명확히 정의내릴 수 있었고요. 저희가 참고한 탈잉 인터뷰 질문을 아래에 정리하였습니다. 브랜딩을 고민하는 스타트업 마케터분들이라면 한번 꼭 시도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 탈잉 리브랜딩을 위한 Internal Interview > 강점과 약점 1. 탈잉의 현재 약점과 강점 무엇이라 생각하나요? 2. 시장 플레이어 대비 탈잉의 강점은 무엇인가요? 3. 우리의 진정한 경쟁사는 누구일까요? 페르소나 4. 탈잉스럽다 하는 이미지는 무엇인가요? 5. 탈잉 서비스가 사람이라면 어떤 사람일까요? 6. 탈잉을 유명인과 대치할 수 있다면 누굴까요? 7. 탈잉이 다른 브랜드라면 어떤 브랜드일까요? 비전과 미션 8. 탈잉은 사회적으로 어떤 일을 한다고 생각합니까? 9. 탈잉은 미래에 " " 할 것이다/될 것이다 👉 원문 : https://ppss.kr/archives/224231?fbclid=IwAR04eR9GCJ-nZbf3BPQm0DklEwt17-9qAjI48JgDmbQqTvNuQcmoLfy1Ekk

2021년 11월 19일 오전 9:06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개발자를 위한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