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마케팅 베이직> 1. B2B 마케팅에 | 커리어리

<B2B 마케팅 베이직> 1. B2B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리드(Lead)를 확보하는 일입니다. 리드란, B2B기업에서 ‘잠재 가망 고객(=서비스의 고객이 될 후보자)’을 일컫는 단어입니다. 2. (잘 아시다시피) B2B 제품은 충동 구매가 불가능합니다. 최소 며칠에서 최대 몇 년 동안, 담당자는 여러 제품을 비교하고, 검토하고, (실제) 활용 사례들을 찾아봅니다. 3. 담당자가 확신했더라도 내부 논의와 보고를 거쳐야 구매하고요. 4. 그래서 B2B 마케팅의 성과는 단기간에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마케팅도 비교적 오래 진행되고, 성과도 즉각적이지 않은데, 왜 B2B 마케팅이 중요할까요? 5. (바로) 플랫폼 사업과 소프트웨어 산업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플랫폼 기업들은 B2B 사업을 주 수익원으로 삼습니다. 구글의 수익 대부분은 광고와 클라우드입니다. 광고와 클라우드는 개인 소비자가 아닌 기업이 구매하는 대표적인 B2B 사업이고요. 6. 기업용 소프트웨어도 과거와 달리 (요즘은) 직접 개발하지 않고, 인원수와 사용량에 맞춰 필요한 요금만 내고 (SaaS 툴을) 사용하는 추세입니다. 7. (따라서) 플랫폼과 소프트웨어 산업이 성장할수록 B2B 마케터에 대한 수요 역시 비례해서 증가하겠지요. 8. (그리고) B2B 마케팅은 마케팅에서 창출한 리드의 수와 그 리드들이 실제 고객이 되어 발생한 매출 기여도로 평가받습니다. 9. 그래서 B2B 마케팅 담당자들은 리드를 얼마나 확보할지 영업팀과 긴밀하게 협의해 목표를 세우고, 마케팅 활동을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며, 마케팅에서 확보한 리드가 실제로 매출에 도움이 되는 고객인지를 함께 점검합니다. - 진민규, <마케터블> 중

2021년 11월 22일 오전 1:15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