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포먼스 마케터 직무가 사라진다?! - 마케 | 커리어리

[퍼포먼스 마케터 직무가 사라진다?! - 마케터의 미래와 역량] 구글 코리아에서 근무하시고 계시는 구수연 전무님의 인터뷰 내용을 공유 드립니다. 미래의 마케터라는 직무가 어떻게 변화가 될까요? 구수연 전무님께서는 2022년 마케터에게 필요한 역랑을 아래와 같이 정의 하셨습니다. 🔥 2022년 마케터에서 필요한 역량 👉별도의 문제라고 여겨지던 것들을 좀 더 융학적으로 해결 할 수 있는 역량. 👉데이터(혹은 정보)에서 제대로 핵심을 이해하고 자기의 방식대로 소화하여 사업에 적용 가능한 <Actionable Insight>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역량. 미래의 마케터는 융합적으로 사고하고 실행할 수 있는 <통찰력 있는 올라운더>가 되어야 한다고 정의 내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재는 퍼포먼스 마케터, 콘텐츠 마케터, 브랜드 마케터, CRM마케터 등등 세분화 돼 있습니다. 하지만 미래에는 이러한 마케터 직무 구문이 사라질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그래서 마케터로서 높은 성과를 지속적으로 내기 위해서는 <통찰력 있는 올라운더>를 지속적으로 되뇌이며 마케터로서의 커리어를 걸어가야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해당 글은 헤이조이스 브런치 글 중 <마케터 직무 구분이 의미 없어지는 시대가 온다.>를 요약 한 글입니다.

마케터 직무 구분이 의미 없어지는 시대가 온다

brunch

2021년 11월 22일 오전 8:11

댓글 2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개발자를 위한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