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의 리테일 공간 분석 솔루션, | 커리어리

[마이크로소프트의 리테일 공간 분석 솔루션, Connected Spaces] 오프라인 쇼핑은 그 동안 사용자들의 니즈를 파악하거나 이해하기 위한 데이터가 온라인 쇼핑에 비해 적었습니다. 온라인 쇼핑이 다양한 트래픽과 분석툴이 존재하는 반면 오프라인 공간의 물리적 특성과 패턴을 파악하는 도구는 많지 않았는데요, 하지만 마이크로소프트에서 AI와 비디오 카메라를 이용하여 오프라인 쇼핑공간에서도 온라인 쇼핑과 비슷하게 고객들의 이동 패턴을 파악하거나 분석을 도와주는 Connected Space를 선보였습니다. 12월 부터 이용가능한 이 서비스는 다양한 리테일의 점원들이 이용해야한다는 측면에서, 그리고 이용자들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해야한다는 점에서 상당히 많은 부분을 깊게 고려하여 만들어진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관련하여 Microsoft Design의 미디엄 아티클인 Slowing Down To Speed Up도 있으니 함께 살펴보면 좋을것 같습니다 :) https://medium.com/microsoft-design/slowing-down-to-speed-up-2f62532d600e

Connected Spaces | Microsoft Dynamics 365

Microsoft

2021년 11월 23일 오후 6: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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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cebook Pay'의 'Meta Pay'로의 리브랜딩이 가지는 의미] 얼마전 메타의 CEO인 마크주커버그가 2009년 출시되어 160개국에서 사용중인 Facebook Pay를 Meta Pay로 리브랜딩 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기존의 프로덕트 특징과 UX는 그대로 유지하여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워츠앱, 메신저를 사용하여 통합적으로 이용할 수 있고 리브랜딩은 미국에서 먼저 시작한뒤 전세계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하였는데요, 중요한 것은 이 리브랜딩이 가지는 의미입니다. 주커버그는 현재 기존 프로덕트의 특징은 변하지 않지만 Meta Pay는 메타버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지갑 서비스를 향한 첫 걸음이라고 하며 앞으로 디지털 오너쉽 등의 기능들이 확대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Facebook Pay rebrands to Meta Pay as Zuckerberg details plans to create a digital wallet for the metaverse

TechCrun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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