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각의 시대가 오고 있는 이유> 1. 지금 | 커리어리

<감각의 시대가 오고 있는 이유> 1. 지금 비즈니스 세계에서는 '창의성이 중요하다'는 사람들과 '분석이 더 중요하다'는 사람들 사이에서 전투가 벌어지고 있습니다. 2. 하지만 감각이 뛰어난 사람들은 이 둘이 상호작용한다는 걸 잘 압니다. 즉, 분석적 사고를 통한 숙련과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시도의 상호 작용이 바로 일에 대한 감각을 키우는 방법인 셈이죠. 3. 그리고 세상이 빠르게 변할수록, 고객의 니즈가 다양해질수록 '일에 대한 감각'이 중요해집니다. 특히나 요즘처럼 제품과 서비스, 콘텐츠가 넘칠수록, 소비자들은 감각 있는 사람의 선택을 신뢰합니다. 4. 다시 말해, 불확실성이 넘칠수록, 자신보다 더 치열하게 자신만의 감각을 키워온 사람의 선택을, 즉 자신만의 창의성과 분석적 사고를 쌓아온 사람의 선택을 신뢰하게 된다는 의미인데요. 5. 또한, 제품과 서비스와 콘텐츠는 넘쳐나지만, 창의성과 분석적 사고를 동시에 가진 사람은 적기 때문에, 감각을 가진 사람들의 가치를 시간이 지날수록 올라갈 수밖에 없습니다. 6. 따라서 앞으로의 비즈니스에서 중요한 건 ‘양(quantity)’이 아닙니다. 이미 세상에는 한 인간이 평생 다 소비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재화들이 흘러넘치니까요. 7. 그렇기에 앞으로 중요한 것은 나에게 맞는 것을 잘 찾는 ‘퀄리티 컨트롤 역량'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퀄리티 컨트롤은 수많은 시도와 분석을 통해 자신만의 감각을 가진 사람들만이 할 수 있는 영역의 일이고요.

로저 마틴 : 갈수록 세분화하는 취향, 더 섬세한 제안이 필요하다

LongBlack

2021년 11월 24일 오전 5:45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개발자를 위한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