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이 대박난 이유가 창문과 같아서이다?!� | 커리어리

[틱톡이 대박난 이유가 창문과 같아서이다?!🧐] 틱톡이 쏘아올린 숏폼 영상 콘텐츠를 인스타그램, 유튜브가 받아 릴스와 숏츠라는 서비스를 공개 했습니다. 틱톡이 왜 대박을 치고 영상 콘텐츠 시장을 리드하고 있을까요? 다양한 이유가 있겠지만 셜록현준님의 시각이 특이하고 재미있어 공유 드립니다. ✅과거에 비해 생활 템포가 많이 빨라졌다. ✅숏폼 형태 영상은 창문과 같은 형태이다. 저는 2가지 시각에서 두번째가 매우 흥미로웠습니다. 숏폼 형태가 창문과 같아서 영상에 나오는 피사체에 집중에 잘 된다는 것 이였습니다. 즉, 틱톡은 수직 형태의 공간에서 빠른 템포의 콘텐츠를 보여주는 플랫폼이고, 이것이 현재 시대와 맞아 떨어져서 소위 대박을 냈다는 것 입니다. 그러면 퍼포먼스 마케터의 시각으로 틱톡의 성공 이유를 더해 보려고 합니다. ✅과거에 비해 생활 템포가 많이 빨라졌다. 👉우리의 생활이 모바일 중심으로 넘어오면서 점차 빨라지고 있습니다. (개인 경험 기반으로)모바일 내 상세페이지 유저 체류시간만 보더라도 초단위로 데이터가 나옵니다. 그리고 우리들은 소비해야 할 정보 혹은 콘텐츠의 양이 어마어마 합니다. 우리는 이러한 콘텐츠와 정보를 최대한 많이 소비하려고 하다보니 자연스럽게 템포가 빨라지게 되는 것 같습니다. ✅숏폼 형태 영상은 창문과 같은 형태이다. 👉저는 숏폼이 수직형태인 이유가 스마트폰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스마트폼을 수직으로 들고 사용을 합니다. 생각해 보면 우리가 핸드폰을 수직으로 돌릴 때는 게임 혹은 유튜브를 볼 때 이외에는 많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람들은 수직의 형태의 면에서 어떤한 것을 보는 것에 익숙해 지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됐습니다. 그리고 수직형태의 지면에서 빠르게 스크롤 다운을 합니다. 저는 이러한 우리의 행동 성향과 창문형태의 지면의 집중도가 만나 숏폼 영상이라는 트렌드를 만들어 내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ENG] 틱톡을 왜 보게 되는 걸까? 숏폼 콘텐츠 성공의 비밀! | 유현준, TikTok, 쇼츠 , Shor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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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11월 25일 오후 2: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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