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과 공학의 재미를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 커리어리

"과학과 공학의 재미를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다" 유뷰브 콘텐츠 채널, 긱블은 순수한 이러한 순수한 결심으로 시작했다. 기상천외한 발명품을 만드는 모든 과정을 숨김 없이 보여주며 계속되는 실험의 데이터를 통해 결국 성취를 이뤄낸다. 세상에 필요 없던 것들을 만들던 이들이 어느새 세상에 필요한 존재가 되어버렸다. 이렇게 콘텐츠에 대한 팬덤은 어느새 두터워졌으나 긱블은 여기서 멈추지 않고 커머스사업까지 진행하며 확실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했다. 어느 카테고리에서든 '진정성'과 '지속성'이 강력한 힘을 발휘할 수 있다는 점을 보여준 긱블의 앞으로의 성장을 눈여겨 보려 한다.

"뻘짓 같지만, 한국의 미래"...'네이버픽' 괴짜들의 공작소

중앙일보

2021년 11월 28일 오후 11:06

댓글 0

함께 보면 더 좋은

✅핵심 아이덴티티를 기반한 제품 경험의 확산 테라는 쿤달과 협업해 맥주효모 탈모 샴푸를 출시했다. 맥주 효모가 탈모에 좋다는 건 알겠는데 테라가 갑자기 왜? 라는 생각이 들 수 있다. 제품을 개발하고 출시한 이유는 간단하다. 테라의 핵심 아이덴티티가 '청정'이고 이러한 가치를 확산시키기 위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많이 확보하려는 것이다. 딱 맞진 않지만 샴푸로 시원하게 머리를 감는 것으로 청정의 느낌을 간접적으로는 느낄 수 있지 않는가? 분명 테라는 본인들이 내세우는 청정의 가치를 더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제품, 이벤트로 알릴 것이다. 청정의 또 다른 변화가 기대된다.

하이트진로, 쿤달과 협업한 '쿤달X테라 맥주효모 탈모샴푸' 선보여

Naver

추천 프로필

현직자에게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