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마케터를 위한 8가지 새로운 콘텐 | 커리어리

2022년, 마케터를 위한 8가지 새로운 콘텐츠 타입🙄 마케터라면 콘텐츠를 어떻게 만들지 항상 고민합니다. 그래서 마케터가 알면 좋은 8가지 콘텐츠 타입을 들고 왔어요. 요즘에도 꽤 보이는 종류의 콘텐츠도 있네요😊 1. Guestographics - 다른 브랜드와 협업해서 만드는 게스트 인포그래픽 - SEO를 위한 외부링크 확산에 도움을 줌 2. Instructographics - 어려운 데이터를 읽기 쉽게 설명하는 것에 초점을 맞춘 인포그래픽 - DIY 설명서 등에 가장 많이 쓰였으나 이제는 글만으로는 설명이 어려운 모든 분야에 적용될 수 있음 3. Storyboards - 전체 스토리를 가시적으로 설명한 콘텐츠 (비쥬얼 시퀀스) - 텍스트 중심의 설명을 이미지, 텍스트, 일러스트 등을 이용해 이해가 쉽게 설명 4. Carousel Posts -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의 슬라이드 포스트 - 한장짜리이미지보다 더 참여율이 높음 5. Whiteboard Videos - 어떤 내용을 설명할 때 전체 모션을 비디오로 녹화해서 보여주는 것 - 교육용 부터 다양한 용도로 사용 가능 6. Screencast Videos - 특정 문제, 답변 등을 따라하기 쉽게 비디오로 만드는 것 - 문제 해결 이나 질문 답변, 튜토리얼 등에 사용 7. AR-Powered Storytelling : - SNS 포스팅에 AR기술을 접목해 콘텐츠 제작 - 지루하지 않은 완전히 새로운 콘텐츠, 스토리, 게임플레이 등에 활용 8. Ephemeral Posts - 인스타그램 스토리같이 시간 제한 두고 짧게 보여주는 콘텐츠 - 브랜드를 최신상태로 유지하는데 도움이 됨, 팔로워 이탈 방지

8 Fresh Content Types Every Marketer Should Consider in 2022 - Content Marketing Institute

Content Marketing Institute

2021년 11월 30일 오전 4:37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개발자를 위한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