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가 만드는 가짜 패배감에 관하여> - | 커리어리

<트렌드가 만드는 가짜 패배감에 관하여> - " 누군가의 초대 없이 혈혈단신 뛰어든 개인은 번번이 ‘실패(Fail)’ 메시지와 마주한다. 게임 설계자는 인스타그램일까? 유용한 정보를 비판적으로 받아들이고 트렌드를 체크한다고 생각하며 팔로 목록을 늘려두지만, 가끔 실험실의 쥐처럼 외부 자극에 조건반사를 보이고 있는 것 같을 때 서늘해진다. 내가 원하는 게 정말로 내가 원하는 것일까? 누군가 먼저 누린 모습을 봤기에 뒤따라 움직이는 건 아닐까? 적극적으로 쟁취하기에는 항상 한 발 늦었거나 자원이 부족하다. " - "예약 없이도, 기다리지 않고도 누릴 수 있는 충분히 좋은 것들의 목록을 늘려보면서 힘 빼지 않고 넓은 문으로 천천히 드나들어야겠다. 스스로를 애써 지키지 않으면 반복되는 가짜 좌절감이 내게 무슨 짓을 할지 모른다."

사전예약과 오픈런, 웨이팅과 프리오더의 시대. 내가 느끼는 소소한 패배감을 지우는 법 #엘르보이스 | 엘르코리아 (ELLE KOREA)

ELLE

2021년 12월 1일 오전 1:20

댓글 0

함께 보면 더 좋은

<춤추는 별을 탄생시키려면 내면의 혼돈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책 '문장수집가'의 일부 문장. 보들보들 독특한 책 커버에 끌려 연 책에서 무한 위로를 받았어요. 말 그대로 좋은 문장을 수집해 둔 책인데요. 한 장에 한 문장밖에 없는데도 한 줄 한 줄이 가진 깊이와 여운이 커서 페이지 여백이 느껴지지 않았어요. 좋았던 문장 세 개. 1. 춤추는 별을 탄생시키려면 내면의 혼돈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니체) 2. 스스로를 신뢰하는 순간 어떻게 살아야 할지 깨닫게 된다(괴테) 3. 늙어가는 것에 대한 두려움은 지금 자신이 원하는 삶을 살고 있지 않다는 인식에서 비롯된다(수전 손택) 자존감이 낮아졌을 때 이 책 어느 곳이든 열면 힘을 얻을 수 있을 것 같아요!

Login • Instagram

instagram.com

추천 프로필

현직자에게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