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언가 하지 않는 것이 마케팅이 되는 회사 러 | 커리어리

무언가 하지 않는 것이 마케팅이 되는 회사 러쉬 <소셜 미디어 사용 중단 선언> ✅ LUSH가 RUSH한 이유 다른 코스메틱 브랜드가 온갖 박스에 리본까지 달아 포장에 공들이는 것과 반대로, 러쉬는 고체 상품은 패키지 없이 진열하다가 구매할때 직원이 툭 집어 칼로 뭉텅 썰어 담아주는 회사 액상 제품을 고체화 한 이유: 농축시켜 만들면 제품 자체의 용량과 무게도 줄고 그만큼 운송 비용도 줄어 비용절감 화학보존제를 사용하지 않는, 동물실험을 하지 않는, 일회용품을 사용하지 않는(유일한 포장용기 '블랙 팟'은 100% 자연분해된다), 그리고 소셜 미디어를 활용하지 않는 기업. - 자연 친화적인 제품 "착한기업" 표방 방부제를 넣지 않고 자연 항생물질들을 활용한 화장품을 만들어냈고, 과대 포장하지 않고 형형색색 화려함을 고체 형태 그대로 보여주는 Naked 제품들(배쓰밤, 샤워젤리, 샴푸바 등)을 개발 모든 제품은 베지터리언이자 동물실험을 하지 않으며 사용하는 원재료 역시 윤리적인 공정을 거쳐 재배 제품에는 항상 제조자의 캐리커쳐와 이름, 그리고 만든 날짜를 표기(투명성 강조) 세계 최초 팜 오일을 사용하지 않는 비누를 만든 회사 - 트위터, 유튜브는 남긴 이유? 굳이 특정 소셜 미디어만 남겨놓고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틱톡, 스냅챗, 왓츠앱만 탈퇴한 이유는 아마도 이 플랫폼들이 조금 더 광고비가 비싸다는 판단을 내렸을겁니다. 콘스탄틴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광고 도달률을 높이고 검색 엔진 최상위를 선점하기 위해 기업들이 돈을 쓴다"고 비판한 바 있습니다. 👻 러쉬의 소셜 미디어 중단 선언 소셜 미디어의 알고리즘은 사람들과 세상에 해를 끼치고 있고, 그 기업들은 이를 해결하려는 자정 노력을 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이용자들에게 더욱 안전한 환경을 제공한다는 것이 확인될 때' 돌아온다 '사이버 괴롭힘, 가짜 뉴스, 극단주의, FOMO, 유령진동증후군(휴대전화 중독과 의존도과 심해지면서, 실제로는 전화나 문자가 오지 않았는데 휴대 전화벨 소리가 들리거나 진동을 느낀 것 같이 착각하는 현상), 조작된 알고리즘' "다른 곳에서 만나요" - 🤔 소셜미디어를 배제 선언한 기업이라니 놀랍네요. 물론 러쉬가 처음은 아니지만,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비교해보면 그럴만 한 회사라는 데서 평이 갈립니다. 대표자들의 기업철학을 엿볼 수 있는 행보들로 인해 더욱더 브랜드의 가치를 높인다는 느낌입니다. 사람들이 복잡한 현실에서 벗어나 휴식을 취하고 웰빙에 집중할 수 있는 배쓰 밤과 같은 제품을 만드는 우리가 이와 정반대로 소셜 미디어는 사람들을 소셜 미디어에서 벗어나지 못하게 만들어 진정한 휴식에서 멀어지게 만들고 있다 - LUSH CDO 잭 콘스탄틴(Jack Constantine)

LUSH가 RUSH한 이유

Stibee

2021년 12월 2일 오전 5: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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