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템포레리 브랜드와 SPA브랜드가 메타버스에서 | 커리어리

컨템포레리 브랜드와 SPA브랜드가 메타버스에서 만나다. 누구나 아는 SPA 브랜드 '자라(ZARA)와 국내 컨템포레리 브랜드 아더에러(Ader Error)가 12.06일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였습니다. 기존에 알던 자라는 SPA브랜드 위치로 중.저가격 의 브랜딩을 취하는 회사였고, 아더에러는 컨템포레리 브랜드인 만큼 비싼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매니아틱하고 독특한 컬러웨이를 쓰는 아더에러가 SPA브랜드인 자라와 손을 잡는다는 말에 궁금증이 많이 생겼는데요. 자라 관계자는 "이번 컬렉션은 개개인의 개성과 정체성을 존중하면서 새로운 페르소나를 찾는 여정을 담고자 하는 아더에러의 철학에 공감하며 시작하게 됐다고 합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계기로 아더에러의 해외 진출 기로 또한 긍정적인 느낌입니다. 더욱이 중요한 것은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제품 전시입니다, 네이버의 제페토를 이용하여 위 합작 상품들을 메타버스 세계에 전시를 하였는데요. 향후 패션계가 취해야 할 전시방식과 유통경로를 엿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강남 한복판 기나긴 줄...명품 아닌 한국브랜드 손잡은 `자라` 때문

매일경제

2021년 12월 6일 오전 8:13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개발자를 위한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