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 스타트업, 유니콘이 된 스타트업, 1 | 커리어리

대기업, 스타트업, 유니콘이 된 스타트업, 1인 기업 등 기업의 종류도 참 많아졌다. (과거에는 대기업, 중소기업, 외국계기업? 정도..) 연초에는 신년사가 화두인데, 왠일인지 그렇다할 화두가 없는 것 같다. 아마도 모든 기업이 "성장"을 고민해야 하는 시대에 직면하고 있기 때문일까. "성장"이 크게 고민 되지 않는 기업도 있겠지만 "성장"에 생사가 왔다갔다 하는 기업도 있다. ⬆️ 성장에 생사가 걸린 사업적 유기체라면 꼭 들여다봐야 할 15가지 원칙 🔴1. 굳이 문제라고 들추지 않아도 될 것을 문제로 만들지 말고, "가장 큰 기회"에 공을 들여라. (비용 1천원 줄이는 것보다 사업해볼 만한 큰 물을 물색하고 뛰어들 준비를 하는 것이 더 중요하지 않을까?) 🔴2. 백문이 불여일견. (저자는 소프트웨어 개발 능력 향상을 위해 공부를 했던 것 보다 실제 일을 하면서 더 많이 skill-up되었다고 함) 🔴3. 제품/서비스의 양적 승산은 품질이 전제 되었을 때 가능하다. (서비스 론칭을 빨리, 많이 하는 KPI보다 제대로된 제품/서비스를 만들어야 함. 세상에 끝내주는 제품/서비스는 많다는 것을 기억해라.) 🔴4. 전략적인 투자는 값지다. (세상에 잘못된 투자란 없다. 투자를 활용할 수 있는 이면을 보라.) 🔴5. 소셜미디어에서 영업하지 마라. (소셜미디어에서 고객들은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 팔로우 하지 않는다. 좋은 경험과 정보를 위해 팔로우 하는 것이며, 그것이 축적되었을 때 비로소 구매한다.) 🔴6. 고객 규모보다는 소수더라도 매출과 연관된 고객에 집중하라. (대중을 상대하지 말고, VVIP에 집중하라) 🔴7. 경쟁보다는 협업. (경쟁자와 손을 잡고 고객이 아닌 고객군집을 늘려나가는 방식) 🔴8. 전문가는 없다고 생각해라. (전문가란 양날의 검이다. 전문가의 방향은 맞을 수도, 틀릴 수도 있다. 스스로를 전문가라고 생각하면 큰 덫에 빠진다. 현실을 냉철하게 받아들여라) 🔴9. 로마는 하루아침에 만들어지지 않는다. (한번에 되는 것은 없다. 꾸준함과 성실함이 재능을 이긴다) 🔴10. 트렌드를 무시하지 말아라. (소비 트렌드를 알아야 무엇으로 돈 벌 수 있는지를 알고, 트렌드를 알아야 공급 사이드를 파악할 수 있고, 현명한 투자 결정을 내릴 수 있다) 🔴11. 비즈니스에 적합한 온라인/오프라인 플랫폼을 선택하라. (커피를 공중화장실에서 판매하거나, 웹툰을 잡포스팅 사이트에 올려서 수익을 얻으려 하는건 어리석은 일이다) 🔴12. 받는 것보다 주는것을 두배로 해라 (씨앗을 뿌려놓으면 언젠가 돌아오게 되어 있다) 🔴13. 제품/서비스가 주는 가치를 명확하게 하라. (마케팅에 수억을 쏟아도, 메시지가 명확하지 않으면 헛수고다) 🔴14. 인센티브로 입소문을 내라. (제품/서비스가 괜찮고, 소개에 대한 인센티브가 있다면 사돈의 8촌까지도 끌어모을것이다) 🔴15. 도움을 주고 받는 관계의 사람들을 많이 만들어라. (의미없는 관계보다는 의미있는 관계에 집중해라)

15 Startup Principles to Scale Your Startup to the Next level

Medium

2022년 1월 6일 오전 8:35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