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구의 카메라로 내점객의 성별과 연령층을 파악하고 카메라가 손님의 움직임을 쫓아, 상품 선반마다 몇 분 체류했는지, 상품에 손을 뻗었는지 등을 분석합니다. 베타와 다르게 일부 상품은 설치된 태블릿을 사용해 원격으로 제조사로부터 직접 설명을 들을 수도 있고, 이런 음성 대화 데이터 또한 텍스트로 변환 및 해석하여 방문객이 어떤 키워드에 반응했는지도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수집하고 분석한 데이터를 제조사에게 전달하고 제조사는 이 데이터를 활용해 상품을 개선하거나 쿠폰 발행과 같은 마케팅 활동에 사용합니다. 유익합니다^^

물건이 아닌 '데이터'를 팝니다: 오프라인 매장이 고객 데이터를 수집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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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1월 12일 오전 1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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