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메일 마케팅 서비스 스티비 팀에서 올해 '유 | 커리어리

이메일 마케팅 서비스 스티비 팀에서 올해 '유료 구독 기능'을 오픈했습니다. 구독자에게 정기 결제를 받을 수 있는 기능으로, 유료 구독 기능을 사용하면 스티비에서 유료 뉴스레터를 발행하고 구독자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유료 뉴스레터'를 고민하는 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실제 유료 뉴스레터를 발송했던 분들의 경험담을 모아 블로그에 공유하고 있어요. 이 글은 지금 '하와이'를 여행 중인 굿수진(크리에이터)님의 글인데요, 유료 뉴스레터로 자신의 이야기를 전하고, 해당 수익으로 여행을 이어나가는 이야기를 전해주고 있습니다. 수진님 글은 읽다보면 왠지 응원 받는다는 생각이 들고는 하는데, 이 글도 그렇네요 :) ✍️ ______ "유료 뉴스레터는 약속이다. 한 명이 구독하든 100명이 구독하든 내가 해야 하는 일은 같다. 약속한 만큼의 글을 쓰는 것, 내가 쓴 글을 기다리고 있는 친구에게 보내는 것." "내가 나를 의심하지 않으면, 자기 의심만 넘어서면 더 멀리 갈 수 있다." "유료 뉴스레터를 망설이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꼭 해보라고 등을 떠밀 거다." " 겁먹고 뉴스레터를 하지 않았더라면 이만큼의 글을 단연코 쓰지 않았을 거다. 이전에도 뉴스레터를 잠깐 운영한 적이 있다. 근데 오래 지속은 못 했다. 안 해도 뭐라도 하는 사람이 없었으니까! 근데 이번은 달랐다. 자본주의 사회의 기본 통화인 돈이 걸린 문제였다. 그만큼의 몫을 해야 한다는 책임감이 찐하게 솟구쳤다. 그렇게 나는 스무 통의 편지를 모두 써서 보낼 수 있었다."

하와이에서 편지할게요. 아사이볼 하나 사주세요.

Medium

2022년 1월 21일 오전 5:26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개발자를 위한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