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리자드를 인수한 MS가 그리는 그림은? | 커리어리

✅ 블리자드를 인수한 MS가 그리는 그림은? 1️⃣ 사티아 나델라 MS 최고경영자(CEO)는 18일(현지시간) 액티비전 블리자드 인수를 발표하면서 “게임은 가장 역동적이면서 흥미로운 플릿폼일 뿐 아니라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에서도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고 말했다. 2️⃣ 게임을 중심으로 한 MS의 메타버스 전략의 핵심은 콘텐츠와 커뮤니티, 그리고 플랫폼인 셈이다. 액티비전 블리자드는 이 중 콘텐츠와 커뮤니티 강화에 방점이 찍혀 있다고 봐도 크게 그르지는 않다. 3️⃣ MS의 게임 전략은 최근 몇 년 사이에 ‘게임 패스’를 중심으로 한 구독 기반으로 점차 무게 중심을 옮겼다. 나델라는 아예 게임패스 전략을 ‘게임계의 넷플릭스’라고 부르기도 했다. 4️⃣ 액티비전 블리자드 인수를 발표하면서 “게임패스 구독자가 2천500만명이다”고 밝혔다. 5️⃣ 하지만 블리자드는 가상현실 분야에선 이렇다 할 성과를 내지 못했다. 주로 PC와 콘솔게임 쪽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뉴욕타임스는 “이미 게임 내에 메타버스가 일부 있긴 하지만, 초보적인 수준에 불과하다”고 분석했다. 🤔 엄청난 금액의 딜로 이슈가 되었던 MS의 블리자드 인수. 메타버스를 만들기 위한 핵심을 콘텐츠, 커뮤니티, 플랫폼 3가지 중에 블리자드는 콘텐츠와 커뮤니티 영역을 채워줄 수 있기에 그런 큰 투자를 진행했다는 것. 시너지가 기대되는 조합!!

MS의 블리자드 인수, 정말 '메타버스' 때문일까

Naver

2022년 1월 24일 오후 10:37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개발자를 위한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