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πŸ’― νƒμ›”ν•œ PM이 되기 μœ„ν•΄ μ•Œμ•„μ•Ό ν•˜λŠ” | 컀리어리

[πŸ’― νƒμ›”ν•œ PM이 되기 μœ„ν•΄ μ•Œμ•„μ•Ό ν•˜λŠ” 제1원칙] PM의 역할을 λ”± 2개둜 κΉ”λ”ν•˜κ²Œ μ •λ¦¬ν•œ 글이 퍼블리에 μ˜¬λΌμ™”λ„€μš”. 핡심을 μ •ν™•ν•˜κ²Œ μ§šμ–΄μ„œ νŒ€μ—λ„ κ³΅μœ ν–ˆμŠ΅λ‹ˆλ‹€ (μš°μ•„ν•œν˜•μ œλ“€ ν”„λ‘œλ•νŠΈ λ§€λ‹ˆμ €λ‘œ μΌν•˜κ³  계신 μ΄λ‹€λ‚˜λ‹˜μ΄ λ²ˆμ—­ν•΄μ£Όμ…¨μŠ΅λ‹ˆλ‹€) 원칙A. λͺ©ν‘œ 달성을 μœ„ν•œ μ œν’ˆ μ „λž΅μ„ κ°œλ°œν•œλ‹€ 1. 쑰직의 λͺ©ν‘œλ₯Ό μ •ν™•ν•˜κ³  깊이 있게 μ΄ν•΄ν•œλ‹€ 2. 고객과 μ‹œμž₯이 λ‚΄λŠ” μ‹ ν˜Έλ₯Ό μ§€μ†μ μœΌλ‘œ μ‚΄ν”Όκ³ , 이λ₯Ό μ œν’ˆ μ „λž΅μ— λ°˜μ˜ν•œλ‹€ 3. μžμ‹ μ΄ λ§ˆμ£Όν•œ μ œμ•½μ‘°κ±΄ (μ‚¬λžŒ, 돈, μ‹œκ°„)을 νŒŒμ•…ν•˜κ³ , κ·Ήλ³΅ν•˜κΈ° μœ„ν•΄ λ…Έλ ₯ν•œλ‹€ 원칙B. νŒ€μ›λ“€μ„ 동기 λΆ€μ—¬ν•΄μ„œ 졜고의 μ„±κ³Όλ₯Ό λ‚Έλ‹€ 1. νŒ€ μˆ™λ ¨λ„μ™€ μžμ‹ μ˜ μˆ™λ ¨λ„λ₯Ό λΉ„κ΅ν•˜κ³ , 그에 λ§žλŠ” ν¬μ§€μ…˜ (리더, νŒŒνŠΈλ„ˆ, μ–΄μ‹œμŠ€ν„΄νŠΈ)을 μ·¨ν•œλ‹€ 2. νŒ€μ›λ³„ 동기뢀여 μš”μ†Œλ₯Ό νŒŒμ•…ν•˜κ³ , 각자 졜고의 퍼포먼슀λ₯Ό λ‚Ό 수 μžˆλŠ” ν™˜κ²½μ„ μ‘°μ„±ν•œλ‹€ κΈ€μ—μ„œ μ†Œκ°œν•˜λŠ” 두 가지 원칙이 마침 μ œκ°€ ν‰μ†Œμ— νšŒμ‚¬μ—μ„œ λ™λ£Œλ“€ 귀에 ν”Όλ‚˜λ„λ‘ μ΄μ•ΌκΈ°ν•˜λŠ” PM 3λŒ€ 핡심 μ—­λŸ‰κ³Ό 잘 λ§žμ•„μ„œ κ³΅μœ ν–ˆμ„ λ•Œ λ”μš± νš¨κ³Όκ°€ μ»ΈμŠ΅λ‹ˆλ‹€ 핡심 μ—­λŸ‰ 1) 문제 ν•΄κ²° λŠ₯λ ₯ 1. '문제 인식 - 문제 μ •μ˜ - 원인 뢄석 - ν•΄κ²°μ±… λ„μΆœ - μ‹€ν–‰ 및 회고' 과정을 λΉ λ₯΄κ³  μ •ν™•ν•˜κ²Œ μ§„ν–‰ν•˜λŠ” μ—­λŸ‰ 2. μš°μ„ μˆœμœ„λ₯Ό μ‘°μ •ν•˜μ—¬ μƒˆλ‘œμš΄ 기회λ₯Ό μ°½μΆœν•˜κ³ , 상황을 μ˜ˆμΈ‘ν•˜μ—¬ λŒ€μ‘ν•˜λŠ” μ—­λŸ‰ 3. 쑰직의 λͺ©ν‘œ 달성을 μœ„ν•΄ μ£Όμš” μ΄ν•΄κ΄€κ³„μžμ™€ ν˜‘μ˜ν•˜κ³ , 이해관계 좩돌 μ§€μ μ—μ„œ μ΅œμ„ μ˜ λŒ€μ•ˆμ„ μ°Ύμ•„λ‚΄λŠ” μ—­λŸ‰ 핡심 μ—­λŸ‰ 2) μ„±μž₯ λ§ˆμΈλ“œμ…‹ 1. μ—΄λ¦° νƒœλ„λ‘œ λ―Όμ²©ν•˜κ²Œ μ£Όλ³€ 정보λ₯Ό μŠ΅λ“ν•˜κ³  λ‚΄μž¬ν™”ν•˜λŠ” ν•™μŠ΅ μ—­λŸ‰ 2. 쑰직의 λ°©ν–₯성에 맞좰 슀슀둜 높은 λͺ©ν‘œμ™€ 기쀀을 μ„Έμš°κ³ , λ‹¬μ„±ν•˜κΈ° μœ„ν•΄ λ…Έλ ₯ν•˜λŠ” μ—­λŸ‰ 핡심 μ—­λŸ‰ 3) 쑰직 μ—”μ§€λ‹ˆμ–΄λ§ 1. 쑰직의 λͺ©ν‘œ 달성을 μœ„ν•΄ κ΅¬μ„±μ›μ˜ νŒ€μ›Œν¬μ™€ 동기뢀여 μˆ˜μ€€μ„ 높이고 효과적으둜 업무λ₯Ό λ°°λΆ„ν•˜λŠ” μ—­λŸ‰ 2. 생산성 ν–₯상과 ꡬ성원 μ„±μž₯을 μœ„ν•΄ 쑰직 λ¬Έν™”, 업무 방식을 κ°œμ„ ν•˜λŠ” μ—­λŸ‰ λ³΄μ‹œλ©΄ PM의 핡심 μ—­λŸ‰μ€ μ†Œν”„νŠΈ μŠ€ν‚¬ 쀑심이라 지식보닀 κ²½ν—˜μ΄, 곡뢀보닀 싀전이 μ€‘μš”ν•©λ‹ˆλ‹€. κ·Έλž˜μ„œ μ–΄λ ΅μ§€λ§Œ 그만큼 성취감도 크죠. κΈ€ λ§ˆμ§€λ§‰ λΆ€λΆ„ μ†Œκ°œν•˜λ©΄μ„œ 이번 κ²Œμ‹œλ¬Όμ„ λ§ˆλ¬΄λ¦¬ν•©λ‹ˆλ‹€. β€˜μ΄ 두 가지 원칙을 잘 μˆ˜ν–‰ν•˜λ €λ©΄ 이성과 κ°μ„±μ΄λΌλŠ” μ–‘κ·Ήμ˜ 사고λ₯Ό λ™λ“±ν•˜κ²Œ ν™œμš©ν•  수 μžˆμ–΄μ•Ό ν•˜λŠ”λ°μš”. 이 λ•Œλ¬Έμ— ν”„λ‘œλ•νŠΈ λ§€λ‹ˆμ§€λ¨ΌνŠΈμ˜ 업무가 λ³΅μž‘ν•˜κ³  μ–΄λ ΅κ²Œ λŠκ»΄μ§€μ§€λ§Œ, 그만큼 잘 ν•΄λƒˆμ„ λ•Œ 큰 성취감을 μ•ˆκ²¨ μ€λ‹ˆλ‹€.’

νƒμ›”ν•œ PM이 되기 μœ„ν•΄ μ•Œμ•„μ•Ό ν•˜λŠ” 제1원칙

Publy

2022λ…„ 1μ›” 25일 μ˜€ν›„ 2:08

λŒ“κΈ€ 0

μ£Όκ°„ 인기 TOP 10

μ§€λ‚œμ£Ό μ»€λ¦¬μ–΄λ¦¬μ—μ„œ 인기 있던 κ²Œμ‹œλ¬Όμ΄μ—μš”!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ν˜„μ§μžλ“€μ˜ 'μ§„μ§œ μΈμ‚¬μ΄νŠΈ'κ°€ λ‹΄κΈ΄ 업계 μ£Όμš” μ†Œμ‹μ„ λ°›μ•„λ³΄μ„Έμš”.

컀리어리 | 개발자λ₯Ό μœ„ν•œ 컀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