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업이나 브랜드는 NFT를 어떻게 활용하면 | 커리어리

✅ 기업이나 브랜드는 NFT를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까? 1️⃣ 너무 매출의 관점으로 접근 안하셨으면 좋겠어요. 돈벌기 위한 채널로서의 NFT는 나중의 일인 것 같고요. 현재의 NFT는 소비자 내지는 팬들과의 소통의 채널로써의 역할이 지금은 맞다. 2️⃣ 소통의 채널로써의 NFT를 정의하시면 어떻게 바뀌냐면 'NFT에 우리 회사의 브랜드나 스토리를 어떻게 담을까?' 이 고민을 하실거에요. 그래서 우리 회사의 고객들이 또는 찐팬들이 '이 NFT에 담긴 그 스토리와 가치를 원해서 살 수 있게' 3️⃣ 이렇게 해서 그런 찐팬들이 이걸 사기 시작하면 이 사람들과의 네트워크가 생겨요. 그리고 이 사람들과의 커뮤니티 생기는 거고, 이런 팬덤 커뮤니티를 기업들은 다 가지고 싶어 했거든요. 그런데 이걸 억지로 만들려고 해서 지금까지 잘 안 된 건데 NFT를 통해서 이런 팬덤 커뮤니티를 기업들이 만들 수 있다. 그래서 그런 관점으로 접근하시는게 지금으로서는 저는 제일 좋은 거 같아요. 🤔 그라운드X의 한재선 대표 인터뷰 영상. 클립드롭스 뿐만 아니라 다양한 NFT 프로젝트를 진행해보신 경험으로 이야기를 해주셨는데, 굉장히 중요한 내용이라고 본다. NFT가 잘된다고 해서 이런 저런 기업들이 하겠다고 선언을 하는데, NFT라는 기술을 사용만 한다고 그게 돈이 되는 것은 아닐 것이다. 미술품 구매를 예로 든다면 아날로그로 구매하고 소장 했던 구매 행위가 디지털 세계에서도 복제 없이 미술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되었다. 결국 조금 지나면 온라인에서 원본을 인증할 수 있는 중요한 도구가 되긴 하겠지만, 그 미술품을 구매하고 소장하고 싶은 스토리나 가치가 없다면 NFT를 활용했다는 것만으로는 관심을 얻기는 어렵게 될것이다. 결국 또 다시 스토리와 콘텐츠가 아닌가 싶다. 기술이라는 것은 계속 만들어지고 변화할텐데, 그 안에 진짜 스토리와 가치를 담을 수 있는 브랜드만 살아남을 것이다.

기업이 NFT로 팬 커뮤니티 만드는 방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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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1월 27일 오전 1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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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남 다르게 하지 말고 나답게 해야하는 이유 1️⃣ 우리 뇌는 사실 부정이라는 것의 개념이 없다고 한다. '코끼리를 생각하지 마라'라고 말하는 순간 '코끼리'를 생각할 수 밖에 없다는 것이다. 2️⃣ 브랜딩을 하기 위해서 다양한 레퍼런스를 찾을 때도 이게 적용된다. 동종 업계의 다른 브랜드들이 어떻게 하는지 조사하다 보면 참고하기 좋은 레퍼런스를 찾게되기 마련이다. 완전히 마음에 드는게 없을 수도 있지만 소통을 위해 무언가를 억지로 찾아내기도 한다. 3️⃣ 이 레퍼런스를 참고는 하지만 따라하진 말아야 한다고 생각하는 순간부터 그 레퍼런스는 우리 머릿 속에 강력하게 자리 잡는다. 뭐만 하면 그거랑 비슷한게 아닌지 검열하게 되고, 또 다른 방향을 생각하면 뭔가 별로인 것 처럼 느껴진다. 4️⃣ 그러면 어떻게 방향을 잡는 것이 좋은가?? 결국 힌트는 경쟁 브랜드에 있는게 아니라 우리 브랜드 안에 있다. 5️⃣ 아무리 같은 업종이라도 브랜드마다의 성장 스토리는 다를 수 밖에 없다. 어떤 이유에서 만들어졌는지도 다르고, 누가 만들었는지도 다르다. 만든 사람마다의 히스토리도 다를 수 밖에 없고, 어떤 사람들이 모여있는지도 다르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 브랜드 안에서 힌트를 찾으면 그것은 세상 유일한 것이 될 수 밖에 없다. 6️⃣ 이래서 남 다르려는 노력보다는 나(혹은 브랜드) 다움에 대해 깊이 고민하는 것이 중요하다. 가장 개인적인 것이 가장 창의적인것이라고 하지 않던가!? 🤔 예전에는 남 다름에 포커싱을 해도 충분히 새로울 수 있었다. 하지만 이제는 그마저도 너무 많아졌다. 경쟁사가 이렇게 하니까 이렇게 조금만 바꿔봐야지 하면 이미 그렇게 하고 있는 브랜드가 많다. 하지만, 브랜드 다움이라고 할 수 있는 고유의 것을 찾아 나서기 시작하면 세상에 없던 무언가를 만들 수 있을 것이다. (물론, 레퍼런스 조사가 무조건 나쁘다는 것은 아니다. 동종 업계에 경쟁사들이 어떻게 하고 있고 누가 있는지 아는 것은 중요하다. 하지만, 그것에서 시작하는 것이 위험할 수 있다는 이야기..) 영상 : https://youtu.be/CejWfKzI3Jk https://youtu.be/zecgBny6AOU #브랜딩 #브랜딩노트 #브랜드만드는남자 #브만남 #사이먼사이넥 #가장개인적인것이가장창의적인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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