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업이나 브랜드는 NFT를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까? 1️⃣ 너무 매출의 관점으로 접근 안하셨으면 좋겠어요. 돈벌기 위한 채널로서의 NFT는 나중의 일인 것 같고요. 현재의 NFT는 소비자 내지는 팬들과의 소통의 채널로써의 역할이 지금은 맞다. 2️⃣ 소통의 채널로써의 NFT를 정의하시면 어떻게 바뀌냐면 'NFT에 우리 회사의 브랜드나 스토리를 어떻게 담을까?' 이 고민을 하실거에요. 그래서 우리 회사의 고객들이 또는 찐팬들이 '이 NFT에 담긴 그 스토리와 가치를 원해서 살 수 있게' 3️⃣ 이렇게 해서 그런 찐팬들이 이걸 사기 시작하면 이 사람들과의 네트워크가 생겨요. 그리고 이 사람들과의 커뮤니티 생기는 거고, 이런 팬덤 커뮤니티를 기업들은 다 가지고 싶어 했거든요. 그런데 이걸 억지로 만들려고 해서 지금까지 잘 안 된 건데 NFT를 통해서 이런 팬덤 커뮤니티를 기업들이 만들 수 있다. 그래서 그런 관점으로 접근하시는게 지금으로서는 저는 제일 좋은 거 같아요. 🤔 그라운드X의 한재선 대표 인터뷰 영상. 클립드롭스 뿐만 아니라 다양한 NFT 프로젝트를 진행해보신 경험으로 이야기를 해주셨는데, 굉장히 중요한 내용이라고 본다. NFT가 잘된다고 해서 이런 저런 기업들이 하겠다고 선언을 하는데, NFT라는 기술을 사용만 한다고 그게 돈이 되는 것은 아닐 것이다. 미술품 구매를 예로 든다면 아날로그로 구매하고 소장 했던 구매 행위가 디지털 세계에서도 복제 없이 미술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되었다. 결국 조금 지나면 온라인에서 원본을 인증할 수 있는 중요한 도구가 되긴 하겠지만, 그 미술품을 구매하고 소장하고 싶은 스토리나 가치가 없다면 NFT를 활용했다는 것만으로는 관심을 얻기는 어렵게 될것이다. 결국 또 다시 스토리와 콘텐츠가 아닌가 싶다. 기술이라는 것은 계속 만들어지고 변화할텐데, 그 안에 진짜 스토리와 가치를 담을 수 있는 브랜드만 살아남을 것이다.

기업이 NFT로 팬 커뮤니티 만드는 방법은?

www.youtube.com

기업이 NFT로 팬 커뮤니티 만드는 방법은?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2년 1월 27일 오전 11:10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한 장에 메시지 하나만

    

    ... 더 보기

    AI 시대, 데이터 분석에 대해 새롭게 정의해야 하는 이유

    AI 시대를 맞이하면서 우리는 다양한

    ... 더 보기


    《관심은 가장 순수한 형태의 관대함이다》

    ... 더 보기

    《더 깊고 매끄러운 사회적 교류》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