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취준생을 위한 커머스 뉴-스 [한국 이 | 커리어리

오늘도 취준생을 위한 커머스 뉴-스 [한국 이커머스 시장, 오프라인 시장을 넘다] 📍큐레이터 코멘트 ✔️ 1월 23일 산업통상자원부가 발표한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온라인 유통업체 매출은 7조200억 원으로 전체 유통업 매출의 51.4%, 이에 비해 백화점, 대형마트 등 오프라인 업체 매출은 48.6%인 6조6400억 원에 머물렀다고 합니다. ✔️ 안그래도 빨라지고 있던 오프라인 점포들의 온라인 전환이 더 가속화되고있습니다. 예를 들어 신세계는 2022년 회사 전체의 방향을 디지털 피봇팅 원년이라고 명명하기도 했죠. 오프라인에서 다져놓았던 기반으로, 이제 온라인을 잘하는 오프라인 회사가 아닌 오프라인을 잘하는 온라인 회사로 전환하겠다는 다짐입니다. SSG닷컴과 작년 인수한 패션에 특화된 W컨셉 그리고 이베이코리아를 중심으로 신세계 유니버스를 구축할 셈입니다.

[스페셜리포트]오프라인 넘보는 온라인 쇼핑 시장

이투데이

2022년 1월 29일 오전 10:26

댓글 0

함께 보면 더 좋은

오늘도 이커머스 뉴스✨ [패션 업계, NFT에 빠지다] 📍큐레이터 코멘트 ✔️ 이제 우리에게 익숙해진 용어 NFT(대체 불가 토큰)가 패션업계에서 활발하게 활용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패션업계의 오래된 이슈, '짝퉁'을 판별하기 가장 좋은 수단이기도 합니다. 실제로 샤넬 등 명품 브랜드들은 상품마다 고유의 칩을 심어 '찐'임을 가려내고 있죠. NFT는 콘텐츠에 희소성과 소유권을 부여하므로, 진짜를 증명할 수 있습니다. ✔️ 기사 내 여러가지 예시가 있지만 F&F의 메타버스 패션 브랜드 수프라는 NFT 시장에서 가장 인기 있는 ‘지루한 원숭이들의 요트클럽(BAYC)’과 손잡고 NFT를 발행했습니다. 총 500개 한정으로 출시한 디지털 트윈(트레이닝 셋업, 슈즈)은 수프라가 향후 비즈니스를 위해 소유한 50개를 제외하고 모두 완판됐다고 하네요.

NFT에 푹 빠진 패션업계

종합일간지 : 신문/웹/모바일 등 멀티 채널로 국내외 실시간 뉴스와 수준 높은 정보를 제공

추천 프로필

현직자에게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