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모트 업무에 맞는 문법] 이전 직장은 미국 | 커리어리

[리모트 업무에 맞는 문법] 이전 직장은 미국회사고, 제 보스도 미국이나 싱가폴에 있었습니다. 서울 오피스 및 각 로컬 지역의 오피스가 있긴하나 사실상 리모트 환경에서 대부분의 직원이 일을 했었습니다. 그 덕분에 리모트 환경에 어울리는 문법으로 일을 하고 있어서 리모트로 인한 맥락의 부재, 효율의 부재, 신뢰의 부재가 없었습니다. 반면 지금 회사는 출근을 전제로한 문법으로 일을 했었습니다. 코로나 시국에 부분 혹은 전체재택을 시작한지 거의 2년이 되어 갑니다. 지금은 리모트 문법에 익숙해졌지만, 재택하는 초반에는 슬랙 메시지가 2배 가깝게 폭증하는 등, 맥락과 효율에서 많은 고민이 있었습니다. 풀 리모트로 일하고 있는 누틸드의 데이나 대표의 글입니다. 리모트 문법의 일부가 잘 나와있습니다. 과도할 정도의 맥락을 전달할 수 있는 문서화 그리고 위클리 회고 프로세스를 소개합니다.

기회가 된다면, 예전 직장의 리모트 문법에 대해서 소개하는 글을 적어보겠습니다.

항상 원격, 부캐 직장, 주간 회고로 일하는 법

brunch

2022년 1월 30일 오전 6:57

댓글 0

함께 보면 더 좋은

[전략이란 무엇인가] 경영전략, 영업전략, 마케팅전략, 인사전략, 채용전략, 성장전략, 취업전략. 모든 곳에 전략이라는 말이 사용됩니다. 두산백과 요약정의에는 다음과 같이 나옵니다. <전쟁에서의 승리를 위해 여러 전투를 계획·조직·수행하는 방책> 또 다른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어떤 목표에 도달하기 위한 최적의 방법을 뜻한다> 목표와 방법이 나옵니다. 목표로 가는 방법이 나오려면 현재 상태를 알아야 합니다. 전략은 크게 3 파트로 구성이 됩니다. 현재 상태를 안다 목표를 안다 현재 상태를 목표로 바꿀 방법을 안다. 3가지 중에 하나라도 없으면 전략으로 동작하기 어려워집니다.

추천 프로필

현직자에게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