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스타트업 블로그 탐방 EP5: 오늘의집 | 커리어리

1월 스타트업 블로그 탐방 EP5: 오늘의집 3년 전 인생 첫 전세집으로 이사오면서부터 팬이 되었던 오늘의집 퍼포먼스 마케팅팀 인터뷰 일부를 요약해보았습니다. 1. 팀별 역할 분리: 신규 유저 유입, 검색과 쇼핑, 기존 회원 디스플레이 광고, 기존 회원 타겟 메시지 광고, 셀프서브 매체, 메시지 광고로 매체별 역할과 유저의 성격에 따라 나뉘어져있습니다. "퍼포먼스 마케팅"으로 요약하기엔 방댛나 업무가 잘 분화되어 있고, 그 팀의 규모 또한 타 커머스사에 비교하여도 상당합니다. 2. 매체별 주안점 1) 속된 말로 물 들어올 때 노를 잘 젓는 것: 특정 시기에 수요가 집중됨. 2) 페이스북: 서비스에 있는 상품을 모두 자동화하여 적합한 타깃에게 노출하기 - 이 과정에서 운영조건을 고려하는 것이 좋을지 고민 3)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 머신러닝 기반으로 움직이므로 다양한 광고 소재를 투입하고, 매력적인 소재를 찾는 것 3. 사용자 수가 증가하면서 속도전에서 정밀한 마케팅 방법론으로 진화 광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저의) 입장에서는 퍼포먼스 마케터가 매체가 우리 하나뿐이 아니라는 것을 생각해야합니다. 이를 위해 스케일과 성과를 동시에 낼 수 있는 편의성, 그리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여러가지 시나리오를 직접 실험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을 합니다.

[오늘의人터뷰] 오늘의집 퍼포먼스 마케팅의 비밀 - 오늘의집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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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1월 30일 오전 11: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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