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 너는 우리 타겟 아니야, 자 다음 힙한 | 커리어리

<<응 너는 우리 타겟 아니야, 자 다음 힙한 2030 : 시몬스 침대>> 10년이 라는 긴 세월동안 자동차 마케터로서 일하면서 이루지 못한 소망이 하나 있다. 그거슨 바로, 차 없는 차 광고 찍기. 2019년, 화면을 과감하게 덮은 '시몬스' 브랜드네임 텍스트와 코딱지만한 사람 / 오브제 (침대 제외ㅋ) 등으로 채워진 광고 캠페인을 보며 나는 큰 충격과 일종의 카타르시스를 느끼게 되는데... 일단, 자사 제품/브랜드에 대한 격한 자신감과 확신을 가지고 작업을 진행 했을 시몬스 담당자가 마케터로서 부러웠고, 그 이후에는 와씨... 저 안이 통과 됐다고? 디지털 소재도 아니고 TVC용 인데?? 😮 하지만 진짜 궁금 한 건 매출 이었다. 핵심 타겟의 과감한 선택과 집중이, 다시 말해 그 그룹에 속해있지 않은 사람은 광고가 뭔 얘긴지 1도 이해를 못하는 상태로 철저히 배제당한 상황은, 과연 사업적 성장에 독이 었을까 득이 었을까 (스포: 시몬스페이) ✨아직까지는 득 >>> 2018년 혼네X션오프리 광고 대박 이후, 매년 최대 매출 찍는 중 / 부동의 업계 1위 에이스 침대 점유율 위협 (20년 말 기준) / 핵심타겟 2030 구매자 비중 증가 ✨뉴규 : 2030 앰비슈머. 내가 돈이 없지 가오가 없냐 >>> 가심비 못잃어 + 트렌드 세터 ✨언제 : 코로나 이후 쭉쭉 성장 중 >>> 댁내 가구, 가전 투자 소비자 트렌드에 제대로 올라탐>>> 코로나 시대, 야외 경험 박탈로 인한 보상심리가 프리미엄 제품구매 가속화 요인이 되기도 ✨어떻게 - 광고보다 '시몬스 페이' >>> 렌탈업체 저가 공세에 확실한 가격 경쟁력으로 대응. 2030세대에 approch-ability확보 (2018년 첫 시작, 무이자 36개월, 총 납입액 기준 경쟁사 보다 23~30% 저렴) - 프리미엄 마케팅 (프리미엄 원재료 사용 / 성능 자신감 기반 특급호텔 납품) - 핵심 타겟 힙한 2030 중심 팬덤 구축. 온. 오프라인 브랜드 경험 확장 통해 (세상 핫/힙한 감각적 광고 캠페인, 2030문화코드 기반 전시회, 이천 시몬스 테라스, 시몬스 하드웨어 스토어, 굿즈 판매 등등

2022년 2월 2일 오후 2: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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