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광고수익 첫 공개에 '깜짝'...실적에 주가 급등한 이유 '셋'
Naver

아마존의 이번 실적 발표를 보면서 각 항목마다 1. 미래 산업 투자 수익의 상대적 높은 가치 2. 커머스 = 광고 산업의 경쟁 가속화 3. 클라우드 컴퓨팅 시장의 여전한 성장세를 생각했습니다. 산업의 경계가 희미해지고 투자 회사의 구분마저 희미해져 가는 것 같아요.
2022년 2월 4일 오전 8:25
中 틱톡, 온라인 광고시장서 페북·유튜브 급으로 성장 시장조사 업체인 이마케터에 따르면 틱톡의 올해 매출은 120억달러(약 15조6000억원)로 40억달러(약 5조2000억원) 가까웠던 작년 매출의 약 3배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런 올해 매출 전망치는 트위터와 스냅의 매출을 합한 것보다 많은 것으로 틱톡이 플랫폼에서 광고를 시작한 지 3년밖에 안 됐다는 점을 감안하면 괄목상대한 성장이라고 블룸버그는 평가했다. 틱톡의 월간활성이용자(MAU)는 약 10억명으로 페이스북(29억명)이나 인스타그램(20억명)보다 적지만, 사용시간 면에서는 압도적인 우위를 보이고 있다. 모바일 시장조사업체 데이터.ai.에 따르면 미국 내 틱톡 사용자 1인당 월 평균 이용시간은 28.7시간에 이르러 페이스북(15.5시간), 인스타그램(7.8시간)을 합한 것보다도 길었다.
현직자에게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