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상식사전] 소셜 네트워크 시대의 킬러 | 커리어리

[IT 상식사전] 소셜 네트워크 시대의 킬러 콘텐츠 본격적인 지식산업 시대의 도래와 함께 유튜브 같은 소셜 네트워크가 보편화되면서, 모든 콘텐츠는 경제성과 직결되고 있습니다. 최근의 흐름을 살펴보면 정보통신 분야뿐만 아니라 전 산업에 걸쳐, 정보가 돈으로 전환되는 속도가 점점 빨라지는 것을 실감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소셜 네트워크 시대의 킬러 콘텐츠란 과연 무엇일까요? > 킬러 콘텐츠의 필요성 먼저 킬러 콘텐츠란 미디어 시장에 큰 영향을 미치는 핵심 콘텐츠를 말합니다. 자신만의 양질의 콘텐츠를 갖는 것은 경제적인 목적을 달성하게 만들고, 한편으로는 우리가 접속하는 온라인 서비스를 더욱 풍성하게 만듭니다. 또한 자신만의 콘텐츠를 준비하고 구축하는 과정에서 다른 사람의 콘텐츠를 판별하는 안목이 길러지기도 합니다. 소셜 네트워크는 마치 메아리처럼 어떤 소리를 내면 그 소리의 크기만큼 반응이 따릅니다. 단방향과 쌍방향, 과거의 커뮤니케이션과 소셜 네트워크의 가장 큰 차이점입니다. 실제로 블로그나 유튜브에 콘텐츠를 올렸을 때 왜 내 콘텐츠만 인기가 없지?라고 생각하는데요. 그것이 아니라 집중화 현상에 따라 우리의 눈에는 킬러 콘텐츠만 보이기 때문에, 인기 없는 콘텐츠들은 보이지 않는 착시현상이 일어나는 것입니다. > 킬러 콘텐츠로 승부하라 첫째, 진정성이 있어야 합니다. 둘째, 스토리가 있는 콘텐츠여야 합니다. 소비자는 상품이 아니라 총체적인 경험을 구매합니다. 이제는 감성이 포함된 스토리텔링이 중요합니다. 셋째, 개방성이 있는 콘텐츠를 만들어야 합니다. 핵심 콘텐츠는 개방적인 용어를 바탕으로 쉬운 언어를 사용해야 합니다. > 크리에이터가 우대받는 세상 마지막으로 기존 오프라인 콘텐츠와의 차별성을 생각해야 합니다. 소셜 네트워크에 있어, 지위나 권력 혹은 경제적 성공을 가져다주는 콘텐츠는 기존의 오프라인 사회와 다른 면이 있다는 사실에 주목해야 합니다. 소셜 네트워크는 전문가들의 정보도 중요하지만 지인들의 정보가 중요합니다. 어떤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때, 나와 취향이나 성향이 비슷한 사람의 구매 후기가 훌륭한 정보 가치를 가질 수 있습니다. 감성이 담긴 세심한 노하우를 드러나게 하는 것이 소셜 네트워크의 장점인 만큼 이러한 차별점을 활용한 콘텐츠를 고려하는 것도 좋습니다. 끝으로 마케팅과 미디어는 상품과 콘텐츠의 종속변수여야 하고, 점점 더 그렇게 될 것입니다. 앞으로 크리에이터는 계속해서 우대받는 세상이 될 것입니다. 따라서 온라인 서비스가 확장될수록 기업과 개인 모두 더 강력한 자신만의 킬러 콘텐츠를 갖는 것에 주력해야 합니다. 이러한 내용들을 참고하여, 자신만의 킬러 콘텐츠를 만들 수 있다면 앞으로 어떤 변화가 와도 스스로 존립할 수 있는 힘을 가질 수 있을 것입니다. >> 자세한 내용은 링크 참고 플리즈 :-)

[IT 상식사전] 소셜 네트워크 시대의 킬러 콘텐츠 | 요즘IT

Wishket

2022년 2월 4일 오후 4:06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