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익 2배? So What? 아마존은 비용이 | 커리어리

영업익 2배? So What? 아마존은 비용이 대폭 늘 것으로 예상됐지만 AWS, 광고 사업, 리비안 투자로 좋은 실적을 내 주가가 큰 폭으로 상승. 메타(구 페이스북)의 대폭락과 대조되며 더 많은 주목을 받음. 하지만 정작 제프 베조스는 시큰둥 했을듯. 그가 만든 아마존의 철학은 단기 이윤 증대가 아닌 고객에게 전달하는 가치를 극대화해 독점 수준의 수익구조를 만드는 데 있다. 지금의 이익을 만든 AWS, 멤버십, 광고사업도 오랜 빌드업을 통해 이제 빛을 발하고 있는 것. 이를 잘 나타내는 아마존 주주서한의 한 구절 👉 우리의 기존 목표들에서 몇 가지 흥미로운 통계를 도출해냈습니다. 452개 목표 중 고객 경험에 직접적 영향을 주는 것이 360개더군요. 반면 '매출'이라는 단어는 8회, '잉여현금흐름'이란 단어는 4회 사용되는데 그쳤고 '순수익, '총수익', '영업이익'이라는 단어는 한 번도 사용되지 않았습니다.​ ​ 말 나온김에 또 한 구절 👉 장기적 사고는 기존의 역량들을 지렛데로 사용해 우리가 그것 없이는 생각조차 할 수 없었던 새로운 일들을 하게 해줍니다. 또한 장기적 사고는 발명에 필요한 실패와 반복을 뒷받침하고, 우리가 미지의 공간을 자유로이 개척하는 것을 가능케하죠. 아마존의 장기 목표 지향, 데이터 기반의 결정, 낮은 수익을 유지하는 집착수준의 의사결정을 보면 마치 판타지 소설을 보는 느낌. ------------------------- 빈센트 ㅣ스타트업 잡학가 🎤 Career : 네이버에서 삽질의 기본을 배우고 티몬 초기에 합류해 진짜 삽질을 깨우칩니다. BLIND란 앱으로 창업해 트러블 메이커가 됐다가, 커머스로 컴백했습니다. ✍🏻 Topics : 커머스 트렌드, 스타트업 이슈, 라이징 비즈니스, 인물 소개 등 📚 Archive : https://www.instagram.com

팬데믹·인력난에도 아마존은 웃었다...4분기 영업익 2배 가까이 증가

Naver

2022년 2월 5일 오후 6:24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개발자를 위한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