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을 맨 처음 시작했을 때 가장 먼저 배운 것 | 커리어리

일을 맨 처음 시작했을 때 가장 먼저 배운 것은 ‘업무를 공유해야 한다'에요. 배우지 않아도 모두들 잘 지키는 기본 사항 같지만 의외로 잘 지켜지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오늘의 아티클은 ‘업무 공유의 기본 원칙'을 알려주는 내용입니다. 📌 일정 공유의 중요성 서로 간의 신뢰를 잃지 않게 하기 위해서 중요하다. 📌 업무 공유의 철학 서로 투명하게 모든 것을 쉽게 볼 수 있게 한다. 📌 업무 공유의 기본 원칙 1️⃣ 미리 공유한다 충분한 시간 전에 이해 관계자들이 사건을 알고 있어야 한다. 일정을 충분한 대응 시간을 갖고 공유하는 게 협업하기에 좋기 때문이다. 2️⃣ 구체적 결과를 공유한다 서로 무슨 일을 하고 있는지 정확히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서 구체적으로 공유해야 한다. 그래서 결과 지향적이면서 인과관계를 명확히 하여 공유하는 것이 좋다. 3️⃣ 모두에게 공유한다 한 번 공유하는 대상을 의도적으로 줄이게 되면 공유하는 사람이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줄어들고 나중에는 일정과 업무가 공유가 잘 되지 않는다는 이야기를 주변에서 들을 수도 있다. 공유하고 싶은 범위를 축소하고 싶을 때 공유 안 하면 무슨 일이 벌어질지 생각하며 조정해보자. 👇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통해 확인하세요!

[흔한 전략기획의 브랜드 지키기] 업무 일정 공유는 어떻게 해야 할까 - 모비인사이드 MOBIINSI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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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2월 9일 오후 9: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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