πŸ’‘ What is User Research? | 컀리어리

πŸ’‘ What is User Research? 🎈 ν•œ 쀄 μš”μ•½ - UX ResearchλŠ” μ‚¬λžŒλ“€μ„ κ΄€μ°°ν•˜κ³  μ‚¬λžŒλ“€μ˜ 이야기λ₯Ό λ“€μœΌλ©° 문제λ₯Ό λ°œκ²¬ν•˜κ³  해결점을 μ°ΎλŠ”λ‹€. βœ”οΈ μ˜€λŠ˜μ€ μœ μ € λ¦¬μ„œμΉ˜μ— κ΄€ν•˜μ—¬ κΉ”λ”ν•œ 정리가 μžˆμ–΄μ„œ λ“€κ³  μ™”μ–΄μš”. 'μ˜€λŠ˜μ˜μ§‘'μ—μ„œ μœ μ € λ¦¬μ„œμΉ˜ νŒ€ λ¦¬λ“œλ₯Ό 맑고 계신 ν¬μ„ λ‹˜μ˜ κΈ€μΈλ°μš”. 곧 μ˜€ν”ˆ 베타λ₯Ό μ—΄κ³ , μœ μ €μ˜ 행동과 λ§Œμ‘±λ„λ₯Ό μ’‡μ•„μ•Ό ν•˜λŠ” 제게 ν•„μš”ν•œ λ‚΄μš©μ΄μ£ . 기본적인 κ°œλ…μ΄μ§€λ§Œ, μ•Œμ•„λ‘λ©΄ 쒋을 κ±° κ°™μ•„ κ³΅μœ ν•©λ‹ˆλ‹€. βœ… UX Research의 μ’…λ₯˜ 1. Ethnography 2. Design Research 3. Design Thinking 4. UX Research βœ… 곡톡점 - λ¦¬μ„œμ²˜μ˜ 평가가 κ°œμž…λ˜μ§€ μ•Šμ€ κ΄€μ°° - μ‚¬λžŒμ΄ μ²˜ν•œ ν˜„μž₯ 상황, μ•žλ’€ λ§₯락, κ²½ν—˜ 흐름 κ΄€μ°° - λ¦¬μ„œμ²˜κ°€ ν¬μ°©ν•œ νŠΉλ³„ν•œ 행동 뒀에 μˆ¨μ€ μš•κ΅¬, λ§Œμ‘±λ˜μ§€ μ•Šμ€ ν•„μš”, μ–΄λ €μš΄ 점을 톡찰λ ₯ μžˆλŠ” μ§ˆλ¬Έμ„ 톡해 νŒŒμ•… βœ… κ°œλ… 1️⃣ Ethnography 1950λ…„λŒ€ 인λ₯˜ν•™μžκ°€ μΈκ°„μ˜ λ¬Έν™”, 행동 양식을 μ—°κ΅¬ν•˜κΈ° μœ„ν•΄ μ‚¬λžŒλ“€μ΄ μ²˜ν•œ ν™˜κ²½μ„ 직접 κ΄€μ°°ν•˜λŠ” 쑰사법 2️⃣ Design Research 1980λ…„λŒ€ ν›„λ°˜λΆ€ν„° (μ§€κΈˆκΉŒμ§€) λ””μžμ΄λ„ˆκ°€ μ‚°μ—… μ œν’ˆμ„ λ””μžμΈν•˜κΈ° μœ„ν•΄ μ‚¬μš©ν•œ λ¦¬μ„œμΉ˜ 3️⃣ Design Thinking κΈ°μ—…μ΄λ‚˜ μ‚¬νšŒκ°€ λ‹Ήλ©΄ν•œ 문제λ₯Ό 인간 μ€‘μ‹¬μ μœΌλ‘œ μ ‘κ·Όν•˜μžλŠ” λ§ˆμΈλ“œμ…‹μ΄μž 문제 ν•΄κ²° 방법 4️⃣ UX Reseach 2010λ…„λŒ€ 이후 디지털 디지털 ν”„λ‘œλ•νŠΈ μ‚¬μš© κ²½ν—˜μ„ μ§‘μ€‘μ μœΌλ‘œ λ¦¬μ„œμΉ˜ν•˜λŠ” 것 βœ”οΈ ν•œ 쀄 μš”μ•½μ—μ„œ λ³Ό 수 μžˆλ“―, λΆ€λ₯΄λŠ” 것은 μ€‘μš”μΉ˜ μ•Šμ•„μš”. 핡심은 어디에 쀑점을 λ‘λŠλƒμΈλ°, μ €λŠ” μ—­μ‹œ '고객'이 쀑점이 λ˜μ–΄μ•Ό ν•˜μ§€ μ•Šλ‚˜ μƒκ°ν•΄μš”. 졜근 λŒ€ν‘œλ‹˜μ΄ νˆ¬μžμžμ— κ½‚ν˜€μ„œ, 고객을 λ²—μ–΄λ‚˜ νˆ¬μžμžμ—κ²Œ μ§‘μ€‘ν•˜μ‹œλŠ”λ°, κ·Έ 쀑점을 λ‹€μ‹œ 고객으둜 돌리렀고 μ• μ“°λŠ” μ€‘μ΄μ—μš”. 곧 κ·Έλ ‡κ²Œ λ˜μ§€ μ•Šμ„κΉŒμš”? βœ”οΈ νˆ¬μžμžλ„ μƒˆλ‘œ λ¬Όμƒ‰ν•˜λŠ” 쀑이고, 내일 μ œκ°€ 또 투자처λ₯Ό μ•Œμ•„λ³΄λŸ¬ 갈 μ˜ˆμ •μ΄μ—μš”. 제 인λ§₯ μ΄λ™μ›ν•΄μ„œμš”! κΌ­! 쒋은 투자자 맀칭 μ‹œμΌœ, 우리 νšŒμ‚¬ νˆ¬μžλ°›κ²Œ ν•΄ μ£Όμ„Έμš”!

What is User Research? (1)

brunch

2022λ…„ 2μ›” 10일 μ˜€μ „ 5:10

λŒ“κΈ€ 2

μ£Όκ°„ 인기 TOP 10

μ§€λ‚œμ£Ό μ»€λ¦¬μ–΄λ¦¬μ—μ„œ 인기 있던 κ²Œμ‹œλ¬Όμ΄μ—μš”!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더 λ§Žμ€ μΈμ‚¬μ΄νŠΈλ₯Ό λ‘˜λŸ¬λ³΄μ„Έμ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