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주로 일을 지시하는 사람인가? 따르는 사 | 커리어리

나는 주로 일을 지시하는 사람인가? 따르는 사람인가? 서두에 먼저 이 질문을 드리고 싶네요. 나는 주로 일을 지시하는 사람인가요? 아니면 따르는 사람인가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아래와 같이 생각할 듯 합니다. 팀장 = 지시하는 사람 직원 = 따르는 사람 저는 아주 작은 스타트업에서 부터 글로벌 스타트업까지 그리고 창업 경험까지 해보면서 '일(业=업)'에 대한 고민을 아주 자주 했었습니다. 이 일을 왜 하지? 무엇을 어떻게 누구와 하지? 등등 하면서 스스로 궁금한 것에 대해서는 끝임 없이 질문하고 스스로 해결 방안을 찾았습니다. 매일 퍼블리, 링크드인, 아웃스탠딩 등 직업과 관련한 소셜과 클럽하우스, 팟캐스트 등을 통해 많은 인포를 얻으려 했고, 주변 경험 많은 선배에게 조언도 구했던 것 같습니다. 그러나 결국 답에 내 경험, 인사이트에 있었습니다. 누구보다 그 상품, 가치, 고객에 대해 가장 많이 고민한 사람에게 답이 있습니다. 다만, 주변의 좋은 리더와 인재들 선후배들 그리고 압무 관련 서적, SNS, News, 칼럼 등이 가장 빨리 찾을 수 있도록 안내해 줄 것 입니다.

2022년 2월 10일 오후 2:04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개발자를 위한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