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에서 새롭게 출시한 투둠(Tudum) | 커리어리

넷플릭스에서 새롭게 출시한 투둠(Tudum) 서비스. 넷플릭스는 왜 투둠을 출시했을까? 1. 넘쳐나는 콘텐츠를 홍보하기 위해 투둠은 사용자가 콘텐츠를 보기 전에 미리 대략적인 줄거리를 파악하는 전단지 같은 역학을 한다. 검색에 걸리지 않았거나 취향이 아닐 것 같아 지나친 콘텐츠를 접할 수 있고 산발적으로 흩어져 운영되고 있는 넷플릭스 콘텐츠 큐레이션의 허브 역할을 할 것이다. 2.새로운 수익 모델 실험의 장 출연진 인터뷰, 콘텐츠 비화 등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 만의 파생 콘텐츠를 만들 수 있다. 디즈니처럼 파생 콘텐츠의 필요성을 넷플릭스도 느낀 것일까. 넷플릭스의 캐릭터를 파생해서 무한한 콘텐츠, 상품을 독점할 수 있다는 전략이다. 콘텐츠에 나온 제품 정보, 구입처, 굿즈, 사운드트랙 앨범 판매도 가능하다. 3. 최종 목표는 팬덤 커뮤니티 넷플릭스는 특정 시리즈 중심으로 팬덤을 키우면 넷플릭스만의사용자 커뮤니티를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 판단했다. 팬덤을 통해 사용자들의 충성도를 끌어올리려는 그들의 전략이다.

기자까지 뽑아 '포털 사이트' 만든 넷플릭스

Ttimes

2022년 2월 13일 오전 5:24

댓글 3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개발자를 위한 커리어 SNS